에듀윌, HRD 시장 출사표

에듀윌이 새로운 개념의 인력개발(HRD) 교육서비스 `스마트 HRD`를 출시하고 HRD 교육사업에 나선다.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공무원, 주택관리사 등 자격증 및 공무원 관련 전문 온오프라인 교육회사로 최근 외국어 및 리더십 강좌를 무료로 선보이는 등 사업 분야를 다양화하고 있다. 회사는 `스마트 HRD`를 HRD 시장을 혁신할 다크호스로 키워 교육시장 영역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HRD`는 △사회적 관계 △자기 주도 △속도의 3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교육강좌를 소규모 모듈형태로 분리해 학습자가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정 프로그램을 전사 공통교육으로 진행하는 기존 HRD 교육과 달리 개개인의 역량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학습효과가 높다는 게 장점이다.

학습자는 HRD 교육에 앞서 역량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추천받고 이에 대한 취사선택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HRD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 자기 성찰과 함께 필요한 교육만 선택해서 듣기 때문에 타 교육 대비 교육기간도 상대적으로 짧다. 에듀윌은 우선 리더십 교육 관련 5개 역량군에 30개의 교육 모듈을 시작으로 `스마트 HRD`에 총 100여개의 교육 모듈을 선보여 학습자가 조합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수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에듀윌의 박형주 교육시스템연구소장은 “최근 교육 트렌드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효과 증대와 시간절약”이라며 “`스마트 HRD`를 통해 HRD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