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새 SQL 서버 백업ㆍ복구 솔루션 출시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우미영)는 기존 압축 백업 솔루션보다 85% 이상 데이터베이스(DB) 백업 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SQL 서버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라이트스피드 포 SQL 서버’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버전은 특허 출원 중인 퀘스트의 ‘패스트 콤프레션(Fast Compression)’ 기술을 통해 백업 시간 감소, 스토리지 비용 절감, DB 복구성(recoverability)이 강화됐다.

패스트 콤프레션은 또한 DB 변경분에 대한 백업, 백업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다계층의 백업 검증, 선택적으로 오래된 백업을 디스크로부터 삭제하는 등의 과정을 지능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트 스피드 포 SQL서버는 전체 압축효과를 극대화하거나 백업을 위해 사용 가능한 CPU자원이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해 새로운 두 가지 압축 수준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DBA들이 현재 SQL 서버의 기존 데이터베이스 백업 압축과 암호화 작업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 ‘라이트스피드 엔진 포 SQL 서버(LiteSpeed Engine for SQL Server)’을 포함한다.

우미영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 사장은 “라이트스피드 포 SQL 서버는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및 복구를 보다 유연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라며 “이번 버전에서는 백업 압축 및 암호화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엔진과 기술이 강화되어 백업 업무를 보다 효율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