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KESLI 전자정보 엑스포’ 개최

해외 전자 학술·연구정보의 최신 동향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포럼이 열린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자정보 포럼 ‘KESLI(Korean Electronic Site License Initiative) 전자정보 엑스포 2010’을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강원도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355개 대학과 연구기관, 기업의 전자정보 업무 관계자와 해외 전자정보 공급사가 참석, 국가적 차원의 해외 전자정보 도입과 기관간 공동구매 방안 등을 모색하고 최신 해외 동향 등을 교류한다.

‘정보유통 환경의 변화와 학술, 연구정보 서비스의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과 함께 대만의 전자정보 컨소시엄인 ‘콘서트’의 운영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동안에는 세계 유명 출판사와 정보제공사, 국내 대행사들이 참여해 해외 전자저널, 전자책, 웹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온라인 전자정보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시하고 기술강좌도 진행한다.

한편, KESLI는 국내 도서관 및 정보관련 기관들이 해외전자정보를 개별 구매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구성한 공동구매 컨소시엄으로, 지난 2000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현재 35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