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풀HD는 주변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가 됐다. 풀HD는 기존 HD보다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그만큼 생생한 화질로 영화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요즘 나오는 최신 TV의 경우 예외 없이 풀HD를 지원하고 블루레이도 마찬가지다. 썬텍디앤씬 플라보 울티메이트11은 풀HD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DivX 플레이어다.
일단 제품 디자인은 약간 덩치가 느껴지고 전원 외에 따로 기능키나 정보창이 없어 심플하다. 거의 모든 작업이 리모컨으로 이뤄진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리모컨 분실에 주의해야 할 듯.
각종 입출력단자는 뒷면에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USB 포트 하나 정도는 앞쪽에 마련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하드디스크 옆으로 빈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을 줄여서 본체 덩치를 줄이거나 전원 어댑터를 넣었다면 어땠을까.
입출력 단자 가운데 콤퍼짓, 컴포넌트, HDMI는 제공하지만 S-비디오는 마련되지 않았다. 어차피 자주 쓰는 단자도 아니고 성능도 SD급이니 큰 문제는 아니다. 지원하는 코덱은 MKV, MOV(일부지원), FLV, ISO 이미지 파일 등이다. 이 정도면 코덱으로 인한 불편함은 거의 없을 듯.
이 제품은 외장형 광드라이브를 연결해 DVD 플레이어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버리기 아까워 집에서 놀고있는 DVD-ROM이 있다면 꽤 쏠쏠하게 써먹을 수 있겠다. 또한 유무선 네트워크(무선은 5월경 지원)도 지원되며 PC와 곧바로 연결해 외장형 하드디스크로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보기는 기본 JPG, PNG, BMP, GIF를 지원하고 단순히 보는 것뿐만 아니라 음악과 함께 트랜지션이 가미된 움직이는 사진도 감상할 수 있다.
예전 DivX 플레이어의 경우 지원하는 코덱에 한계가 있어 일일이 변환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 제품의 대부분의 파일이 변환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네트워크 연결로 쉽게 접근해 다양한 USB 저장장치를 지원, 확장성이 높다는 점도 이득이다.
또한 파일 접근시 미리보기가 가능해 보다 쉽게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 초보자도 손쉽게 제품을 써먹을 수 있다. 요즘 나오는 휴대폰만큼이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전체적으로 플라보 울티메이트11은 디자인, 코덱, 부가기능, 사용자 편의성 등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는 DivX 플레이어다. 외장형 하드디스크나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도 손쉽고 무엇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지종배 타가젯 운영자 http://tagadget.com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