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004/201004010024_01103729_338659238_l.jpg)
메일 서비스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연간 300만∼600만원에 이르는 호스팅 비용 및 관리 비용이 필요하다. 중소기업에게도 이 정도 비용은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파란의 무료기업메일 서비스(openmail.paran.com)를 이용하면 이같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개인 또는 기업이 자신의 도메인을 그대로 쓰면서 파란 닷컴의 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식이다. 메일 서버 및 호스팅 비용 없이 아이디와 회사 도메인을 그대로 쓸 수 있어 불황 속 내부 비용 지출에 특히 민감한 자영업자나 1인 사업자에게 특히 쓸모 있다.
무료기업메일은 기본형 50개의 계정에 기본 1Gb의 무료 메일 용량과 대용량 첨부 파일을 무제한 지원한다. 설치비나 사용료가 없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와 휴대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모바일 메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오피스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메일 서버 관리자가 없이도 스팸 관리 솔루션을 통한 관리와 한층 강화된 보안 서비스 등으로 파란 웹메일의 다양한 서비스를 그대로 쓸 수 있다.
KTH는 이 서비스를 국내 직업전문학교 및 교육단체에 웹 및 쇼핑몰 호스팅 솔루션 용도로 무료 지원하고 있다. 웹페이지 및 쇼핑몰 구축 교육 시 호스팅 솔루션을 통해 실제 상황과 동일하게 실습해 볼 수 있어 강사 및 수강생들의 호응이 좋다. 교육 시설임을 증명하는 간단한 증명서를 제출하면 최대 2000명이 사용할 수 있는 1Gb 용량의 교육 기관용 무료 웹메일 계정, 일 200MB 용량의 웹호스팅 이용권, 쇼핑몰 호스팅 이용권을 필요한 수량만큼 받을 수 있다.
신청 및 사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란 무료기업메일(openmail.paran.com)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02-3289-4087)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