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www.symantec.co.kr)은 기업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윈도7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그레이션 및 배포 솔루션과 함께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를 22일 공개했다.
윈도7은 쉽고 빠르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보안성과 호환성이 개선돼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세대 운용체계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윈도7로 마이그레이션을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몇 가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한다.
우선 마이그레이션은 이전 운용체계에 있던 시스템 설정이나 데이터를 새로운 운용체계로 옮기는 작업인 만큼 이를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다시 새로운 운용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또한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중요한 정보나 데이터가 손실 또는 유출되지 않도록 리스크를 최소화 해야 하며,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단순화할 필요가 있다. 마이그레이션 후 관리의 간소화와 시스템 보호 여부도 간과해서는 안되는 체크항목이다.
시만텍의 ‘윈도7 마이그레이션 지원 솔루션’은 기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리스트를 작성하고, 환경설정을 평가하며,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사용자 정보를 파악한다. 이후 애플리케이션의 가상화나 리패키징 작업을 수행한 후 시스템 여건에 따라 사용자나 부서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전 컴퓨터 환경을 그대로 적용시켜 준다. 윈도7로의 마이그레이션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바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작업을 단일 콘솔에서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마이그레이션 지원 솔루션과 함께 시만텍은 하드웨어 호환성, 중요 데이터의 백업 등 다양한 문제로 마이그레이션 작업에 신중해질 수밖에 없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윈도7 환경으로의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1. 기존의 IT 시스템을 점검하라=기업 고객들은 마이그레이션이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기존 IT 시스템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과정은 마이그레이션 대상과 시기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리스크와 비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필요시 애플리케이션 가상화와 같은 대안을 검토할 수도 있다.
2. 마이그레이션 목표를 분명히 하라=단지 최신 운용체계를 설치하려는 목적이라면 성급히 마이그레이션할 필요는 없다.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면밀하게 목표와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조직 내 핵심 의사결정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
3. 마이그레이션 대상을 명확히 하라=마이그레이션은 회사 전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와 그로 인한 업무 변화 등을 커뮤니케이션해야 한다.
4. 마이그레이션시 위협 요인을 파악하라=시스템 장애, 자연재해 및 인재와 같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필요한 물리적, 인적 자원 외에도 적절한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을 갖춰야 한다.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하기 전 데이터 분실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데이터 백업을 수행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5. 마이그레이션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라=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적절히 사용해 마이그레이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이그레이션 완료 후에는 비용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따라서 자동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IT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 걸쳐 IT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보호, 관리할 필요가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5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