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실전경험 들려드려요"

개발자와 기획자 대상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생생한 실전 경험을 알려주는 콘퍼런스가 속속 이어지고 있다.

전자신문과 전자신문인터넷, 데브멘토는 공동 주최로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아이폰 앱 제작 스토리, 아이폰으로 꿈을 이루자’라는 제목의 행사를 개최한다. ‘아이폰 앱 제작스토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아이폰 앱스토어에 진출하려는 기업체 관계자나 아이폰 앱 제작자, 아이폰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이 그 대상이다.

콘퍼런스에는 개인 제작자 유주완씨와 이일희 제닉스 스튜디오 대표, 김영식 넥스트앱스 대표, 윤성관 링고스타 대표, 김태한 아이폰오에스 사이트 운영자 등이 연사로 참가한다. 이들은 아이폰 효과와 아이폰 앱스토어에 대한 경험담을 소개한다. 또한 개발업체들이 고민하는 개발자 구하기와 키우기 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동통신사는 물론 관련 경제연구소들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 서울 논현동 건설공제회관 2층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콘퍼런스’를 열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오는 23일 서울 선릉역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3회 디지에코 오픈세미나’를 통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세미나를 연다.

개발자 커뮤니티가 직접 주관하는 행사도 확대일로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트인 칸드로이드는 오는 3월 11, 12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아인슈타인과 함께 하는 코리아 안드로이드의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5회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안드로이드 비즈니스와 기술로 나뉘어 진행된다. 스마트폰 시장 전체를 조망하는 행사도 열린다.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 포스틸 3층 이벤트홀에서 ‘스마트폰 마켓 트렌드 콘퍼런스 2010’이 열린다. 플루토미디어 주최로 개최되는 이 콘퍼런스는 전문가들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스마트폰 시장에 대해 소개되며 다양한 개방형 마켓플레이스 동향과 전략도 함께 발표된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알림>전자신문과 전자신문인터넷은 이달 24일 코엑스에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 안내 및 신청 페이지(http://conferenc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