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업체 화우테크놀러지(대표 유영호)가 광주에 150억원을 투입, 실외 LED조명 생산라인을 갖춘다.
이 회사는 23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시와 이같은 내용의 투자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화우테크놀러지는 광산업클러스터가 구축돼 있는 광주첨단산업단지에 내년에 150억원을 투자해 실외 LED조명 및 식물공장용 LED조명 생산시설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연차적으로 투자 규모를 확대해 2011년까지 식물공장용 LED조명 재배시스템 생산라인도 갖출 계획이다.
현재 이 업체는 식물공장용 LED조명 재배시스템을 개발해 상용화 및 수출을 준비 중이며, 이산화탄소배출권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녹색성장사업 모델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광주시는 화우테크놀러지의 투자로 LED조명 생산기반을 선점해 광산업을 활성화하고 녹색산업의 거점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투자협약에서는 국내 대표적 골판지 생산업체인 제일산업(대표 손명섭)도 광주평동산단 2만8000여㎡의 부지에 내년 7월까지 생산라인을 구축해 본격 생산에 들어가기로 했다. 시는 두업체의 투자가 완료되면 350여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수술 부위에 빛 쏘여 5초 만에 봉합
-
2
IBS, 기억 세포 간 연결에서 '기억 떠오르지 않는 이유' 찾았다
-
3
천안시, '반도체·첨단 제조 협력 기업' 유치…삼성 HBM 투자를 마중물 삼아
-
4
충남TP, '기술이전 사업화 업무지원기관' 첫 선정… '기획검증-R&D-상용화' 전주기 지원 강화
-
5
'광주 일자리의 희망' GGM에 청년 구직자 대거 몰렸다…평균 경쟁률 34대 1
-
6
사공명 철도연 원장 “철도 분야도 AX 피할 수 없어...AI 기술로 세계 철도 리딩”
-
7
[경기 시·군 리더의 힘]이동환 고양시장 “베드타운 넘어 자족경제도시로 대전환”
-
8
[ET톡] '애니콜'의 신화, 구미가 AI로 다시 피어난다
-
9
켄텍, 전력반도체 오작동 메커니즘 규명…차세대 전동화 기술 경쟁력 입증
-
10
[인사이트] 손창호 에이브람스 대표 “흡착·산화 결합 하이브리드 VOCs 자기재생 장치 글로벌시장 정조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