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ㆍ클라우드 컴퓨팅 정책 살펴 보세요”

한국과 일본 양국의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컴퓨팅 정책과 시장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신재철)는 일본정보서비스산업협회(JISA)와 공동으로 오는 19일 섬유센터 대회의실에서 ‘SaaS의 성공적인 시장 랜딩과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일 IT세미나 2009’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20회를 맞는 이번 한일 IT 세미나는 서비스로 발전해가는 미래 IT 트렌드에 발맞춰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한국과 일본 양국의 육성 정책, 시장 동향 및 발전 방향, 그리고 관련기업들의 사례 등이 소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 지식경제부에서 ‘SaaS 활성화를 위한 추진 정책과 한일 양국의 SaaS 협력방안’을 발표하고 일본 경제산업성에서 ‘차세대 컴퓨팅을 중심으로 한 일본의 뉴 IT 정책방향’을 소개한다.

일본 NTT 도코모 계열 IT 서비스 기업인 NTT데이터가 ‘일본의 SaaS 및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트렌드’를 제시하고 상명대 장준호 교수가 ‘SaaS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선결 과제와 대책’을 발표한다. 또한, 한국후지쯔와 SK텔레콤이 각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