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IT국제융합전시회:에코그린텍 `태양광 발전세트`

Photo Image

 신재생에너지전문기업 에코그린텍(대표 박재선 www.ecogreentech.co.kr)은 △자가발전 운동기구 △태양광 발전세트 △하이브리드 가로등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는 이를 통해 아직 정부 정책 및 일부 기업으로 제한되어 있는 녹색성장 바람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가발전 운동기구는 헬스자전거와 같은 운동기구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간의 동력을 전기에너지로 변화하는 것으로 동영상을 통해 운동 중 발생하는 발전량과 이에 따른 이산화탄소 감소량, 운동변화 표시량 등을 표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작동이 가능하다. 에코그린텍은 이와 관련 ‘발전형 헬스자전거를 이용한 발전 시스템’과 ‘발전형 운동기구의 활용장치 및 방법’의 두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세트는 태양광으로 충전한 전기를 가전제품에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일반 가정이나 건물에 고정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가방 형태로 야외 캠핑이나 이동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가로등은 가로등에 태양광 발전기와 풍력발전기를 결합, 낮에 충전된 전기를 통해 야간에 자동으로 가로등을 운용하는 시스템이다.

 전기자전거는 전기모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월 충전 전기료가 2000원 정도로 저렴하다. 또 각종 부품들이 개별 구성 자전거에 직접 전기 부품을 설치해 전기자전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박재선 대표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통해 그린 열풍을 정부, 기업을 넘어 군소 지자체, 가정 시장으로까지 확산시키고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