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에서 고객의 전화를 받으면 고객이름은 물론 과거 주문내역, 자주 먹는 메뉴 등의 종합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정보를 단말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화기가 나온다. 여기에는 판매시점관리(POS) 기능이 내장돼 있다.
POS솔루션업체 아름넷닷컴(대표 김광호 www.arumnet.com)은 다음달 KT가 출시하는 차세대 인터넷전화(SoIP)에 자사 POS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별도의 POS 전용단말기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면서 고객정보확인·관리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VoIP 단말기 가격이 POS 전용단말기에 비해 20% 수준에 불과하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PO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판매관리솔루션(인터넷전화)과 신용카드체크기가 시리얼통신으로 정보를 교환한다. 판매관리솔루션에서는 고객·상품정보관리, 매출정보관리, 일일정산관리 등을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TTP)로 POS 데이터베이스(DB)에 보내며, 이는 각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관제사이트와 연동된다.
노경하 아름넷닷컴 부사장은 “지난 2000년부터 POS사업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접목, 인터넷전화에 POS기능을 집어넣었다”면서 “고객친화적 솔루션이며, 그래픽·보안이 취약하지 않게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설성인기자 siseol@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