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소프트가 지난 2년 동안 준비해 온 캐주얼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헤바온라인’이 모습을 공개했다. 헤바온라인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청춘과 봄의 여신 ‘헤바’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다.
헤바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MMORPG의 기본을 좀 더 발전시켜 게임 이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다. 입체적인 맵과 변화되는 지형이 특징이며 귀엽고 깜찍한 파스텔톤의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6개로 나뉘는 다양한 캐릭터, 몬스터를 애완동물로 기를 수 있는 ‘클론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도 볼거리다.
◇친숙한 게임 시스템=헤바온라인은 횡스크롤 방식과 키보드 조작 방식이라는 친숙한 게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언뜻 보면 다른 캐주얼 MMORPG와 비슷해 보이지만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게임의 무대인 아리엘 대륙에서 용사로 거듭나기 위해 전투를 벌인다는 시나리오가 가미된 튜토리얼(연습)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에게 강한 호기심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상위 레벨 캐릭터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높인다.
게임은 밝고 따뜻한 파스텔톤으로 꾸며져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에게도 호감을 줄 만하다. 장치 및 지형을 활용한 모험의 즐거움도 재미요소다. 입체적으로 구성된 3차원 필드를 활용, 전략적 전투와 여러 가지 퍼즐 요소 및 맵의 히든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협력 플레이가 강조된 파티형 던전도 이 게임의 특징이다. 시나리오 형식으로 기획된 인스턴스 던전은 각각 다른 공략 패턴을 선보인다. 또 던전을 돌파했을 때 주어지는 막대한 보상은 도전의식을 불태우게 한다.
◇개성 넘친 클론 시스템 눈길=클론 시스템은 헤바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클론 시스템은 몬스터를 ‘펫(애완동물)’처럼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다. 유저의 클론이 된 몬스터는 단순히 따라다니는 것뿐 아니라 전투 시 물리, 마법 공격을 하거나 보조 마법이나 힐을 하는 등 전투를 도와준다.
클론은 몬스터 사냥에서 얻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클론 중에는 시너지 효과를 갖고 있는 특수 클론도 있으며, 유저는 특수 클론으로 보너스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클론 탈피도 재미있다. 게임 이용자는 클론마스터를 통해 한 등급 상승한 클론을 만들 수 있다. 탈피 성공 시 등급이 상승된 클론 하나를 획득하게 되며 실패 시 낮은 레벨의 클론이 사라진다. 또 일부 클론은 매우 낮은 확률로 ‘탈피 대성공’을 하게 되면 희귀한 클론을 얻을 수 있다.
◇인스턴트 던전도 즐길거리=헤바온라인의 인스턴스 던전은 다른 유저의 방해를 받지 않고 파티원만 입장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일반 필드보다 희귀한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파티로 입장하는 것이 좋다. 인스턴스 던전의 종류는 시나리오 던전과 파티형 던전으로 구분된다.
이 밖에 헤바온라인은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스템은 친구 초대, 파티 결성, 길드 생성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5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10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