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과 휴가지에서도 나만의 홈시어터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 디빅스플레이어다. 디빅스플레이어는 Divx로 압축된 영상을 데스크톱PC와 TV를 비롯한 PMP·MP4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즐길 수 있다. 동영상과 음악은 물론이고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한 사진 파일도 볼 수 있다. 2.5인치 제품과 3.5인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노트북PC와 맞먹는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할 수 있다. 3.5인치 하드디스크를 채용한 제품의 경우 휴대보다는 거실에서 사용하기 좋다. 2.5인치 디빅스플레이어는 3.5인치보다 용량은 작은 대신 가벼운 무게로 외장형 하드디스크처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은 공중파 방송을 녹화해 즐길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풀HD 영상을 제공하는 벽걸이TV를 구입하는 가정이 늘면서 HDMI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새로텍의 아빅스 ‘DVP-570X’는 3.5인치 하드디스크를 탑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내장된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TV와 같은 디스플레이에 고해상도로 재생한다. HD방송, HD비디오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최신 코덱을 사용해 저장용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해 하드디스크가 없어도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USB 호스트에 동글을 연결하면 무선으로 동영상 재생 및 파일 복사가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조한 메뉴 구성과 손쉬운 조작으로 편안하면서도 독특한 UI를 제공한다. 슬라이드 기능으로 듣고 싶은 음악을 배경으로 사진을 감상할 수도 있다. 가격은 22만원대.
디비코의 3.5인치 디빅스플레이어 ‘PVR R-3310’은 HD, 디지털 케이블, 아날로그 방송을 녹화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생방송을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시프팅’ 기술을 탑재해 원하는 시간으로 방송을 돌려 시청할 수 있다. 컴포지트와 S-비디오 외부입력을 지원해 디지털 셋톱박스, DVD플레이어, VCR 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공중파 디지털 HD와 동일한 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대기전원과 동작전원을 분리해 소비 전력량을 낮췄다. 특히 TV를 켜지 않고서도 정해진 키를 조작하면 MP3 등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모두 8가지의 슬라이드 방식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으로 고정하거나 전체 효과를 지정할 수도 있다. 가격은 21만원대.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의견을 나타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1513명이 참여해 66%에 해당하는 1006명이 새로텍의 아빅스 ‘DVP-570X’를, 34%에 해당하는 507명이 디비코의 ‘PVR R-3310’를 선택했다. 두 제품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네티즌 투표에서는 새로텍의 아빅스 ‘DVP-570X’가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새로텍 제품이 우승을 차지한 데는 그동안 관련 산업 분야에서 회사가 쌓아온 높은 신뢰도가 큰 역할을 했다. “외장하드와 함께 디빅스 분야는 새로텍이 최고로 알고 있어요”(아이디 mell) “디자인과 회사 이미지에 한 표를 던집니다”(아이디 lucky) “제가 써 본 바로는 새로텍 제품이 좋더군요”(아이디 ohjo) “새로텍 제품은 뭔가 강렬한 힘이 느껴지네요”(아이디 bli) “써본 결과 새로텍이 조금 낫습니다”(아이디 bae) “디빅스는 역시 새로텍이 좋아요. 디자인도 슬림해서 공간도 절 약되고요”(아이디 mm) “새로텍은 외장하드 시장에서는 비교적 높은 인지도가 있는 회사로 알고 있어요”(아이디 sohe) 등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는 의견이 많았다.
또 집 안 분위기를 깔끔하게 바꾸어 줄 수 있는 디자인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플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깔끔하기까지 하네요”(아이디 bluemoon)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세로 본능이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ddangb) “성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하죠. 저도 둘 중 고르라면 새로텍 디자인을 고르겠어요”(아이디 skqk) “요즘은 디자인 시대이고 공간 활용이 아주 중요한데 이 제품은 그런 부분에서 정말 압도적이네요”(아이디 shim) 등 깔끔하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는 소비자가 많았다.
디비코 디빅스플레이어는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성능이 호평을 받았다.
“타임쉬프팅 기능이 있고 지상파뿐만 아니라 케이블까지 녹화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아이디 tech) “HD급 제품이라 화질도 정말 좋을 것 같군요”(아이디 sjk) “저전력으로 요즘 많은 관심을 가진 친환경 IT라 더더욱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gks0) “디지털과 아날로그 둘 다 사용 가능한 것이 좋은데요”(아이디 gguuj) “안정적인 하드디스크를 채택해 소음과 열 발생률이 덜할 것 같아요”(아이디 dins) “타임시프팅 기능과 저전력 설계 등이 장점인 것 같네요”(아이디 sherr) “외부입력 녹화 기능이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hj) “실제 사용할 때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네요”(아이디 re) 등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감성적인 디자인도 소비자의 시선을 끌었다. “디자인이 너무 깔끔해서 한 표”(아이디 gimm)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아이디 turbo) “저전력이라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아이디 jhk) 등 소비자의 감성을 이해한 디자인이 후한 점수를 줬다.
다음주에는 올 여름 바닷가에서 소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방수 디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모델은 온라인몰 대표 인기모델인 올림푸스 뮤 ‘550-WP’와 후지 파인픽스 ‘Z33 WP’다. 오는 14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review.auction.co.kr)를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세대공감
‘10대는 뷰티, 20대는 비치웨어, 30대는 생필품.’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인터파크 ‘세대공감’ 코너의 연령별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를 살펴보면 10대는 뷰티, IT제품이 강세를 보였으며 20대는 여름식품과 비치웨어 상품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다수 올라왔다. 30대는 아동 물놀이 용품과 유아용 생필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베스트셀러에는 본래의 입술처럼 맑고 생기 있게 볼륨감을 주는 에뛰드하우스 틴트, 마스카라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땀과 물에 잘 번지지 않는 워터르푸프 스타일의 클리오 아이라이너도 입소문을 타고 2위에 랭크됐다. 그 외 국산 반팔 티셔츠가 무료배송으로 판매해 3위에 올랐고 바지, 스커트 어디에나 캐주얼하게 코디할 수 있는 골지나시가 4위를 차지했다. 20대 베스트셀러에는 휴가지에서 착용 가능한 비치웨어가 인기를 끌어 플립플랍 커플 비치샌들이 3위에, 커플 비치 웨어가 10위에 올랐다. 또한 4위를 차지한 종근당 다이어트식품 가르시니아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알약 타입이어서 섭취에 거부감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 농협 수박 5∼6kg이 5위에, 모닝커피 특가로 판매한 특품 메론이 6위에 올랐다.
30대 베스트셀러 상품에는 바캉스철을 맞아 유아용을 위한 물놀이용품과 생필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그늘막이 있는 아발론 보행기 튜브도 지난주에 이어 베스트셀러를 이어갔다.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발생 및 여름철 병균 감염에 대비해 아이를 청결하게 할 수 있는 닥터아토마일드 휴대형 향균티슈는 8위에 올랐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정상희 매니저가 전하는 레저·캠핑 부문에서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캠핑관련 용품 매출이 지난주 대비 50%, 지난해 대비 무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올 여름엔 특히 해외여행 대신 저렴한 국내 여행을 하려는 바캉스족이 늘면서 제대로 된 캠핑용품을 갖추기 위한 수요가 증가해 다소 고가의 프리미엄 캠핑 용품들이 잘 팔리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상품으로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중인 쟈칼 6∼7인용 자동 텐트는 19만원대로 가격이 저렴하며 원터치로 한번에 텐트를 칠 수 있어 구매가 잇따랐다. 또한 11만원 상당의 코펠세트, 가스레인지, 트렉스타 등의 캠핑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어 인터파크 베스트셀러 상품 중 하나다. 그 외 풀옵션 오토 캠핑카도 최근 인기상품이다. 성수기 하루 이용료가 33만원으로 두 가족이 사용 가능한 넉넉한 공간에 TV, 욕실, 싱크대, 노래방기기 등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는 게 특징이다.
인터파크에서는 다음달 31일까지 ‘2009 인터파크 캠핑페스티벌’ 를 열고 관련 상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고 있다. 캠핑용품은 사용 인원수에 맞게 활용도가 높은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자동차에 넣고 다닐 수 있는지 이동 편리성과 무게 등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세대공감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