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G시큐리티, ‘토파즈 X` CC인증 계약 체결

정보보호컨설팅 전문업체 STG시큐리티(대표 도익상 www.stgsecurity.com)는 하드웨어 일체형의 접근통제 DB보안 솔루션 ‘토파즈(ToFAZ) X’를 새롭게 출시하고 4월 15 일 KISA와 EAL 4등급의 국제공통 평가기준(CC) 인증 계약(평가2009-014)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토파즈 X는 기업의 정보자원인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을 실시간으로 감시· 통제하며, 모든 작업 활동을 기록·보관함으로써 사후 감사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DB방화벽이다.

국내 DB보안솔루션 중 드물게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했으며, 기존 애플리케이션이나 네트워크 변경 없이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통합보안이 가능함으로써 타 제품들과 차별화를 이뤘다.

토파즈 X의 주요기능은 사용자 IP 어드레스 및 접속 어플리케이션, 날짜·시간 등의 조건으로 DB접근을 통제하고, 사용자의 DB 작업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감사 기능 등을 제공한다.

토파즈 X개발을 총괄하는 한대성 연구소장은 "ToFAZ X는 자체 개발한 아메바트리(ameba tree) 엔진과 메모리DB를 적용해 중·대형 시스템의 다양한 환경에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며,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XML/RPC 국제표준을 준수하여 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STG시큐리티는 오는 6월 이전에 CC인증획득이 예상되어 하반기 공공기관의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