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대표 김경익)는 굿파일(www.goodfile.net)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 각종 소프트웨어를 판도라TV 사이트 내에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판도라TV 자료실(download.pandora.tv)’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굿파일은 분야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자료를 모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빠른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공유 사이트다.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생각지 못한 문제점들에 대해 각종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해결할 수 있다.
판도라TV 자료실은 기존 다운로드 센터를 확대 개편해 백신·보안·문서·그래픽 소프트웨어· 게임 등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판도라TV는 홈페이지 개편을 앞두고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는 검색서비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자료 검색결과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도라TV 자료실 내에 있는 모든 자료들과의 검색 연동으로 검색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성배 이사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사용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자료실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국내의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보급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신세계그룹, 계열 분리 공식화…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
-
2
산업부 “체코 반독점당국 원전계약 일시보류, 진정 절차일 뿐”
-
3
삼성전자, 'HBM4·2나노'에 승부수
-
4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 '확산'…SPC 배스킨라빈스도 검토
-
5
삼성전자, 3분기 반도체 영업익 3.9조원…전사 매출은 분기 최대치
-
6
얇게 더 얇게…내년 갤S25 vs 아이폰17 슬림폰 맞대결
-
7
SK하이닉스 'HBM 독립사업부' 만드나
-
8
2026년도 국가 R&D 예산안 연내 준비
-
9
한국공학대, 세계 최초 다이아몬드 트랜지스터 개발 성공
-
10
티맵 '어디갈까', 출시 한 달 사용자 500만 돌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