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스웨이브(대표 박형기 www.zenex.co.kr)는 게시판부터 e메일 등을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에디터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에디터를 통해 게시판·블로그·e메일·쇼핑몰카달로그 등을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다. 제넥스웨이브의 에디터는 에디터 안에 검색 엔진을 넣은 것이 특징으로, 별도의 창을 열지 않고 에디터 내에서 웹 검색을 통해 추출한 이미지나 글을 마우스 작동 만으로 게시판에 옮겨 담을 수 있다.
게시판은 물론 기업용 e메일도 이 에디터를 적용하면, 해당 e메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e메일을 마치 웹 페이지를 만들 듯 화려하게 꾸며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작성된 글은 플래시 기반으로 구동하기 때문에 블로그나 게시판의 불법복제가 불가능해진다. 플래시 기반이기 때문에 게시판·블로그 글을 복사하더라도 UCC 동영상을 복사하듯 출처를 그대로 밝힌 채로 복사하게 된다.
제넥스웨이브는 이 제품에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과 사용자경험디자인(UX)을 융합한 리치콘텐츠웍스라는 핵심 기술을 사용했다.
이 에디터는 HTML이나 텍스트 방식이 아니라 드래그앤드롭 형식이어서 활용이 쉽고 웹접근성도 뛰어나다. 제넥스웨이브는 이러한 점을 활용해 공공기관의 웹접근성 개선을 위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박형기 사장은 “기존 에디터의 패러다임과 달리 에디터 뒷단에 검색이 붙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 에디터를 활용하면 기업이나 기관이 쉽게 게시판이나 e메일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독자 AI 모델, '재도전 기업' 공모 착수…엔비디아 첨단 GPU B200 768장 지원
-
2
한국, 세계 AI 3위 발돋움…'독자 AI' 주목한 글로벌 평가기관 인정
-
3
AI기본법 궁금증 해소할 '지원데스크' 가동…“기업 지원”
-
4
GPU 1.5만장 구매사업, 경쟁구도는 안갯속…업계 “상면·수익성 관건”
-
5
웨어비즈, AI OCR로 인천 공항 출입국 ETA 및 EAC 여권인식 프로젝트 '성공' 완료
-
6
[人사이트] 김민현 모바휠 대표 “자율주행 마지막 숙제는 보이지 않는 도로”
-
7
오르카아이티, 신영 사우디 법인 IT시스템 구축 착수…QAD 기반 글로벌 SCM 구현
-
8
[ET시론]핵융합의 산업적 가치〈5·끝〉한국 경제의 미래 먹거리
-
9
삼성SDS, 지난해 영업익 9571억원…클라우드 15% 성장 '견인'
-
10
유비텍, 신영 사우디 IT 시스템 구축 핵심 파트너로…인프라·보안 구축 핵심 역할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