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PF-71E VS LG전자 F7000N-PN
요즘 디지털카메라 한 대 없는 집은 찾아보기 힘들다.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거나 외출이라도 나갈 때 사용하기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찍은 사진을 제대로 관리하는 경우는 드물다. 촬영 후 그냥 메모리에 저장시켜 놓거나 시간이 지나면 지워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런 상황이 아쉽다면 디지털액자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디지털액자는 디카로 찍은 사진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지 메모리카드를 디지털액자에 꽂기만 해도 소중한 추억을 담은 사진이 화면에 나타난다. 한 장만 나타나게 할 수도 있고, ‘슬라이드 쇼’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도 많다. 최근에는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며 시선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SPF-71E’은 7인치 디지털액자로 산뜻한 화이트컬러와 하이그로시 재질이 돋보인다. 불필요한 기능은 모두 배제하고 디지털액자 본연의 기능에 충실했으며 시계 기능과 사진 위에 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맞게 사진크기는 자동으로 조절되며 해상도는 800×480을 지원한다. 제품 측면에 위치한 다양한 단자에 메모리카드나 USB를 꽂아 사용할 수 있다. 고급형 제품과 동일하게 볼 힌지 스탠드를 채택해 디지털액자의 각도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옥션 최저가 기준 9만9000원.
LG전자 ‘F7000N-PN’은 7인치 디지털액자다. 지원 해상도는 800×480으로 자동화면 맞춤 기능을 채택해 사진을 화면에 맞춰서 보여준다. 자동 온오프 기능으로 불필요한 시간에는 전원을 끔으로써 전력절감 효과가 있으며 벽에 걸 수 있도록 뒷면에 고정 홀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물용으로 사용할 경우 메시지 저장 기능을 활용해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을 표현할 수도 있다. 조이스틱을 활용해 메뉴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각종 조작 버튼이 뒷면에 위치하고 있어 디자인도 깔끔하다. JPEG, BMP, GIF 등의 사진 파일을 읽을 수 있으며 MP3 음악과 모션 JPEG, MPEG4 등의 동영상까지 지원한다. 가격은 옥션 최저가 기준 11만원.
<소비자의 시선>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두 브랜드의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의견을 나타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2118명이 참여해 53%에 해당하는 1116명이 ‘삼성전자 SPF-71E’를, 47%에 해당하는 1002명이 ‘LG전자 F7000N-PN’ 을 선택했다. 두 제품 모두 뛰어난 디자인과 실속 있는 성능이 있어 네티즌들의 투표에서도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졌다. 역전과 역전을 거듭한 결과, 최종적으로 ‘삼성전자 SPF-71E’에 대한 선호도가 근소하게 앞서는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SPF-71E가 승리를 차지한 데는 화사하고 맵시 있는 디자인이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삼성이 모서리가 동그랗고 하얀 색인 게 끌리네요. LG 제품은 너무 딱딱한 디자인 같은데요”(아이디dkd) “라운드 처리된 모서리와 시계 폰트가 잘 어울리네요. 비록 설치는 못해봤지만 간편한 기기연결까지 된다면야∼”(아이디 slee) ”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수려합니다. 아이 사진 넣어서 부모님께 드렸는데 너무너무 좋아하시네요”(아이디 lstoc) “삼성의 화이트액자가 훨씬 멋스런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것 같네요. 신혼집 인테리어나 혼자 사는 원룸에도 딱이겠어요”(아이디 33s) “액자는 흰 색상이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트렌드에도 무난할 거 같고, 개인적으로 화이트 소품을 좋아합니다”(아이디 sheerbl) 등 깔끔하고 화사한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는 의견이 많았다.
삼성전자 ‘SPF-71E’는 실속 있는 성능면에서도 참가자들로부터 후한 점수를 받았다. “쓸데없는 기능을 없애고 딱 필요한 기능만 넣은 게 맘에 드네요. 시계가 표시되니까 집에서 시계 대신 사용하기에도 좋겠군요”(아이디 yunbo) “디지털액자는 삼성이 원조 아닌가 합니다. 두 모델 모두 맘에 들지만 굳이 고르라면 깔끔하고 딱 필요한 기능만 있는 1번 고를래요”(아이디ohn) “디지털액자의 경우 우선 타 기기와의 연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점에서 삼성 디지털액자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웬만한 메모리 규격과 대부분 호환이 되며, 속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아이디 lucia) “사용해 보니 너무 재미있고 화질도 선명해서 집안이 항상 즐겁습니다”(아이디 gigu) 등 알찬 성능에 호감을 나타낸 의견도 많았다.
이 외에도 “불경기에는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이 좋죠”(아이디 judk) “브랜드가 삼성인데 가격이 더 저렴해서 좋네요”(아이디 ydh12) 등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의견들도 많았다.
한편 ‘LG전자 F7000N-PN’ 선택한 네티즌들은 블랙글로시한 디자인의 고급스러움과 알찬 성능을 높게 평가했다.
“블랙글로시의 디자인 컬러가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게 좋아요. 한눈에 보일 정도로 시각적인 효과도 좋고 벽걸이 해놓으면 멋지겠네요”(아이디 cbj9) “LG전자는 블랙 컬러와 상단 레드처리는 고급스러움을 표현하였고, 벽걸이 기능이 가능하여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좋네요”(아이디 ssh1)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죠. 책상 같은 곳에서 더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색상은 역시 화이트보다는 블랙”(아이디 chyto) “이 제품 추천 많이 하더라고요. 제품 자체도 깔끔하고 기능도 안성맞춤입니다”(아이디 abt) 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칭찬하는 의견이 많았다.
“메시지 저장 기능도 있어 그때의 추억을 적어 둘 수 있어 더 좋겠네요”(아이디 phos1) “기본 기능에서 LG전자의 디지털액자 성능이 월등하네요, 기본기능 외에 부가기능까지 충실하게 있고 7인치 급에 맞는 높은 해상도와 스펙을 지녔군요”(아이디 joyc) 등 디지털액자답지 않은 충실한 기능에 높은 점수를 주는 의견도 많았다.
그 밖에 “벽에 걸어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드는군요”(아이디 linux) “전력절감 효과도 있는 게 요즘 같은 때 좋네요”(아이디 mirror)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다음주에는 황사 제품인 공기청정기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모델은 온라인몰 대표 인기모델인 웅진코웨이 ‘AP-1008’ 와 삼성전자의 ‘HC-J450D’이다. 오는 24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review.auction.co.kr)를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세대공감>
‘10대는 학습, 30대는 황사.’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인터파크 ‘세대공감’ 코너에서 살펴본 연령대별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를 살펴보면 본격적인 학습 분위기를 타고 문제집 등의 공부 도우미 상품들을 많이 구매했으며, 20대는 황사에 지친 피부를 관리해 주는 클렌징, 스크럽 제품과 봄맞이 패션 상품들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다. 그리고 30대는 생활에 필요한 각가지 생필품과 황사 대비 상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베스트셀러 상품에서는 무음 알람기능, 스톱워치 등 문제 풀이에 도움을 주는 ‘다기능 스톱워치 알람시계’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최신 수능 난이도에 맞춰진 ‘디딤돌 외국어영역 듣기 모의고사집’과 ‘미래로 수능 기출문제집’이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해 고3 수험생들의 수능을 대비한 학습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 중인 ‘소니 MDR-E10LP 이어폰’도 5위에 올랐다.
다음 20대 베스트셀러에서는 뷰티와 패션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1위를 차지한 ‘애경 포인트 녹차 클렌징 크림’은 녹차성분이 들어 있어 클렌징 효과가 뛰어난 상품으로 유명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엔자임 플루 스크럽’은 천연 호두껍질 입자와 호두알갱이가 피부 각질제거 및 피부 진정효과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2위에 올랐다. 30대 베스트셀러 상위 대부분은 생필품 및 황사 대비 용품이 차지했다. 1위는 온라인 최저가격으로 판매 중인 ‘하기스 매직팬티’가 변함없이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통기성과 흡수력이 우수한 일본 수입 기저귀 ‘군 기저귀’가 2위에 새롭게 올랐다. 또한 황사가 발생하면서 황사마스크가 4위와 5위를 각각 차지했다.
식약청 인증을 받은 ‘유한킴벌리 파인텍 황사마스크’는 기능성 코지지대 와이어가 있어 원하는 모양대로 유지가 가능하며 특수정전 필터를 사용해 황사방지에 효과적인 상품이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전홍진 카테고리 매니저가 전하는 생활가전 부문은 황사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면서 공기청정기 매출이 지난주 대비 35%, 청소기가 20% 이상 증가했다. 그 중 만도 위니아 에어워셔 공기청정기(AW-909BD)는 외부에서 흡입한 공기를 물로 정화시켜 주는 원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LG전자 휘센 공기청정기(LA-R061CW)는 우수한 필터처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LG전자의 신모델 이지싸이킹 청소기(V-C6801FHA)는 미세먼지를 걸러주어 청소 후 공기를 상쾌하게 하는 효과도 있으며 화사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황사대비를 위한 공기청정기 구매 시에는 사용할 공간면적에 알맞은 ㎡ 용량으로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필터방식 구매 시에는 내장된 필터의 종류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필터 없이 물을 사용하는지, 음이온 방식인지 구분하는 것도 중요하다. 집안에 들어온 미세먼지를 청소하는 청소기는 청소 시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 사이즈와 무게가 좋으며, 먼지 제거기능과 함께 헤파필터의 유무, 각종 알레르기 물질과 바이러스 제거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따져보고 각 필요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세대공감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