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 www.rinnai.co.kr)는 한국능율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0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가스레인지 부문에서 10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BPI는 1999년 국내 최초로 실시돼 올해로 11회를 맞은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린나이코리아는 가스레인지 부문이 생긴 이래 타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단 한 번도 1등을 놓치지 않고 10년째 최고 브랜드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린나이는 842점으로 2위인 동양매직(421.3점)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브랜드 최초 인지도 항목에서는 소비자의 50% 이상이 가스레인지하면 린나이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같은 브랜드 충성도 역시 린나이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1위 브랜드라는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가스기기의 명품화를 선도해 나가겠다.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과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기업, 존경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