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터치로 즐기는 PC ‘Eee Top’ 국내 출시

아수스가 모바일 PC인 "Eee 시리즈"에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올인원 PC, Eee Top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이미 CES 2009 를 통해 공개되어 업계 및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아수스 Eee Top은 본체와 모니터 일체형으로 터치스크린을 탑재, 간편한 터치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누구나 쉽게 인터넷과 컴퓨팅을 즐길 수 있다.

16:9의 화면비율을 지원하는 15.6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 LCD를 장착한 Eee Top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선을 연결하는 불편함을 해결하며, 여러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후면 이동 손잡이는 운반을 간편하게 도와줘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 특히 집안에서 거실, 주방 등 장소에 구애 없이 필요에 따라 놓아두고 쉽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윈도우즈 XP 정품을 탑재한 아수스 Eee Top은 인텔 아톰 CPU N270, 1G DDR2 메모리, 160GB HDD를 갖춰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아수스 Eee top은 130% 색 재현율의 15.6형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Easy Mode, Opera Touch, SoftStylus 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손끝으로 즐길 수 있다. Easy Mode는 업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인터페이스로 각 기능별로 보기 쉽게 커다란 아이콘으로 표기되어 있다. 브라우저 기능인 Opera Touch는 사용자들이 웹페이지를 손가락 또는 스타일러스 팬으로 쉽고 빠르게 드래그, 스크롤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oftStylus는 가상 키보드로 사용자들이 화면상에 나타난 가상 키보드를 통해 다양한 언어의 문자들을 쉽게 입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존 데스크탑처럼 별도의 키보드와 마우스도 포함되어 있다.

아수스 Eee top은 Eee Cinema, SRS를 통해 완벽한 멀티미디어를 지원한다. 올 인원 디지털 미디어 센터인, Eee Cinema는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며 음악, 비디오, 사진, DVD 등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미디어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과 함께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Eee Top은 4W 하이파이 스피커와 SR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현장감 있고 입체적인 음질을 제공한다.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재미있는 게임과 손이나 스타일러스 팬으로 쓸 수 있는 메모장, 한영전자 사전 등 Eee TOP만이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Eee Top에 탑재된 Eee Cam은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Eee Cam을 통해 화상 채팅 시 다양한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들간의 영상, 사진들을 공유 할 수 있다.

일반 데스크탑 PC의 4/1 수준인 35W의 전력을 소비하여 전력 소비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 하였으며, 작동 시 일상 소음 수준인 26dB로 동작해 친환경적이며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아수스코리아 Kevin Du 지사장은 “아수스의 최신의 혁신을 반영한 Eee Top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언제나 끊임없는 새로움을 창조하며 유저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는 아수스는 이번 Eee Top 제품을 통해 많이 사용자들이 새로운 컴퓨팅을 경험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