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컴팩트형 레이드 스토리지 ‘하드박스 듀엣’ 출시

Photo Image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는 레이드 시스템에,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낮춘 컴팩트형 레이드 스토리지 ‘하드박스 듀엣’(Hardbox DUET, 모델명: MD-22)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하드박스 듀엣’은 3.5인치 2베이(Bay)형이지만, 휴대도 가능할 만큼 컴팩트한 크기가 돋보인다. 게다가 기업서버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가, 고사양의 하드웨어 레이드 프로세서와 포트 멀티플라이어 기능을 지원해 데이터의 처리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반에 걸쳐 안정성과 성능의 향상을 실감할 수 있다.

레이드 0, 1, JBOD, Single 방식을 지원하는 ‘하드박스 듀엣’은 사용자가 빠른 처리 속도를 우선시할 경우‘레이드 0(FAST)’을, 백업된 데이터의 안정성을 중요시할 경우‘레이드 1(MIRROR)’을 설정하는 등 구미에 맞게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이러한 레이드 설정은 버튼 조작만으로 손쉽게 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부담 없다.

그 밖에도 장애발생 등으로 하드디스크 교체 시 별도의 설정 없이 자동으로 데이터가 복구되는 자동복구(Auto Rebuild) 기능, PC 사용 중 전원 차단 없이 하드디스크의 교체가 가능한 핫 플러깅(Hot Plugging)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의 지원으로 데이터의 안정성을 높였다.

새로텍측은 “그 동안 가격 때문에 레이드 제품 구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15%가량 낮추고, 개인 사용자에게 적격인 컴팩트한 크기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을 위해 2~3개의 저장장치를 사용하는 고객들이라면 ‘하드박스 듀엣’이 더욱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드박스 듀엣 1TB는 20만원대이며 2TB는 30만원대에 구입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