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사이버 대학-영진사이버대학교

Photo Image

 영진사이버대학(학장 장영철 www.ycc.ac.kr)은 2002년 3월 설립, 국내 사이버대학 중 e러닝 콘텐츠 분야 최고의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컴퓨터공학계열과 사회복지계열,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노인복지학과를 개설해 현재 1960명의 재학생이 인터넷으로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다.

 이 대학은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 연속 신입생 모집 100%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재학생 등록률은 96%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 수준이다. 올해 신입생 모집에서는 3.4 대 1의 경쟁률을 보일 만큼 인기가 높았다.

 영진사이버대는 학생 U러닝연합회로부터 e러닝 전문기관 인증 및 최고등급을 획득했으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이 학교의 장점은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교수진은 물론이고 KT인터넷데이터센터와 직접 연결된 전용회선 기반의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구축했다는 점이다. 수강신청, 성적처리, 중간고사, 리포트 제출, 각종 증명서 발급, 학사일정 상담 등 모든 학사지원을 인터넷상에서 처리할 수 있다.

 영진사이버대는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학과별, 지역별 커뮤니티를 조직,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들이 오프라인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평생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지난 2005년 7월부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용 중이다. 원격교육연수원을 거쳐 진행 중인 온라인 무료 교육과정은 엑셀 과정 등 총 19개 프로그램으로 현재 수강자가 4300여명에 달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