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큐레이어’ 인수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의 도입과 관리를 자동화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인 큐레이어(Q-layer)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벨기에에 기반을 둔 큐레이어는 인수 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아키텍처, 서비스를 개발하고 통합하는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사업부의 일부가 될 예정이다.

큐레이어의 기술은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썬의 전략 중 주요 요소인 클라우드 관리 단순화는 물론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공급과 구축을 빠른 시간 내에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즈니스가 미션 크리티컬한 프로세스를 운영하기 위해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데이터센터의 민첩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큐레이어의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환경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서버, 스토리지, 대역폭, 애플리케이션 같은 서비스의 즉각적인 공급을 지원한다.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더글라스는 “썬의 최적화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결합된 개방형이면서도 네트워크 중심적인 접근은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에 중요한 단초를 제공한다”며 “큐레이어의 기술과 전문성은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클라우드 관리를 단순화하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