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인프라웨어(대표 강관희 www.infraware.co.kr)의 ‘폴라리스 이메일(Polaris™ Email)2.0’은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e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돼 대한민국 SW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폴라리스 e메일을 통해 이용자는 휴대폰 알림 설정 기능을 통해 신규로 수신된 e메일을 수신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간격으로 메일 알림 주기를 설정하고 설정 주기 단위로 메일 서버를 확인해 새 메일 도착 시 단말에 표시되도록 했다.
파일 뷰잉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이나 MS오피스 등의 문서는 물론이고 이미지 파일과 같은 다양한 형식의 첨부파일을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 제한된 단말 환경에서 첨부 문서 내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벡터 기반의 변환 포맷으로 다양한 뷰 모드를 지원한다.
액정 크기가 작지만 확대나 회전 등의 기능을 통해 문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돼 로열티를 지급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폴라리스만의 장점이다.
◆소만사
소만사(대표 김대환 www.somansa.com)의 ‘디비아이(DB-i)’는 초당 6만트랜잭션, 하루 7억쿼리문 처리의 대용량 처리를 자랑하는 접근제어 방식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SW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거머쥐었다.
이 제품이 내세우는 기술적 강점은 오라클·DB2·사이베이스 등 대부분의 DMBS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 AP서버 보안, 콘솔보안으로 전자금융거래법이 명시한 접근내용의 저장이 가능하다.
개인식별정보를 마스킹처리하는 고객정보보호 쿼리툴 디비아이 쿼리마스크 탑재, 미러링, 인라인, 프록시 방식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 맞춤 보안 시스템, 사외 유출 경로를 파악하는 사외유출 통로 보안, ID인증 기반 접근통제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9월 획득한 EAL4 등급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기반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소만사의 10년 보안 역량을 올인한 디비아이는 국내외 약 500레퍼런스를 지원한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