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C2008]인천 IT기술상- IT기업 부문 금상 `스마트로닉`

Photo Image

 스마트로닉(대표 김응열 www.smartronic.co.kr)은 보안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자동차용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BI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로닉이 선보인 자동차용 스마트키 시스템은 5세대 자동차용 키 시스템으로 분류되는 것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휴대폰을 자동차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휴대폰 블루투스의 보안 알고리듬과 차량 보안 시스템을 상호 연계해 시스템이 작동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에 등록된 휴대폰을 가지고 차량에 접근하면 차량과 휴대폰은 보안인증절차를 거쳐 ID인증을 하고, 휴대폰의 ID가 일치하면 차량의 1차 도난방지장치인 도어록을 해제한다.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차량과 휴대폰이 통신해 차량의 2차 도난방지 장치인 스티어링 록을 해제하며, 스티어링 록이 해제되면 3차 도난방지 장치인 엔진시동 방지장치가 해제돼 엔진시동과 함께 차량을 운전할 수 있다.

 김응열 사장은 “스마트로닉이 개발한 5세대 스마트키 시스템은 현대인의 필수품인 휴대폰에 차량의 열쇠가 포함돼 있어, 소비자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만 소지하면 차량을 운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5세대 스마트키 시스템에 만족하지 않고, 6세대·7세대 스마트키 시스템도 개발해 이 분야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