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필터 자동청소 공기청정기 출시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m)가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사용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휘센(WHISEN)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휘센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자동필터청소’ 기능을 적용, 오염이 되기 쉬운 ‘큰먼지 필터’를 정기적으로 자동 청소하게 했다.

‘자동필터청소’ 기능은 작동시간 기준 360시간에 한 번씩 청소 유니트가 자동 회전해 ‘큰먼지 필터’를 청소하는 기능으로 제거된 먼지는 수거함에 쌓이며 소비자는 이 먼지통만 비우면 된다.

또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헤파필터’ 및 ‘탈취 필터’에 물세척이 가능한 ‘워셔블(Washable) 필터’를 적용해 경제적이고 손 쉬운 필터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정화용량도 국내 최대(가정용 기준)인 70평방미터(㎡)를 구현해 198㎡ 이상의 대형 아파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집 증후군 물질을 5분 이내에 최대 98%까지 제거하는 ‘바이오 효소필터’ 채용 △환절기 봄철 꽃가루에 더욱 기승을 부리는 알레르기에 대비해 ‘위생청정’기능과 ‘알러르겐 전문 필터’로 구성된 이중 시스템을 적용했다.

‘위생청정’기능은 강력한 이온을 방출하여 화학반응을 통해 공기 중 떠다니는 세균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알레르겐 전문 필터’ 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빨아들여 무해한 물질로 분해시켜 더 이상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게 한다.

이상규 LG전자 DA(Digital Appliance) 마케팅팀장 상무는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고 말하며 “디자인, 성능뿐 아니라 사용,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하여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였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