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 ahnlab.com)가 최근 대만 파이론(Opiron Technology & Solutions, Corp. / 대표 Mark Shin www.opiron.com.tw )사에 자사 보안 제품인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Mobile Security)’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안철수연구소가 향후 보안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휴대폰 전용 백신을 해외 솔루션 개발사와 손잡고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수출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파이론사의 모바일 시큐리티 솔루션인 ‘디펜드포인트 모바일 시큐리티’에 ‘안랩 모바일 시큐리티’를 제공한다.
파이론사는 디펜드포인트 모바일 시큐리티를 마이크로 SD카드(Micro Secure Digital Card/ 소형 플래시 메모리의 한 종류)에 탑재하여, 휴대폰 제조 회사 및 다수의 해외 이동통신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휴대폰에 설치하면, 모바일 바이러스의 검사/치료 및 실시간 감시를 통해 휴대폰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모바일 기기에 대한 보안 위협은 개인 정보 파괴 수준이 PC에서보다 치명적일 뿐 아니라 사용자에게 금전적인 손실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모바일 보안 기술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며 “모바일 보안 시장은 향후 몇 년 내에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첨단 보안 기술력 확보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지자체 1호 기간통신사업자 나온다
-
2
국내 오픈소스 SW 시장, 2025년 5000억원 육박
-
3
[사설]새해 공공SW사업, 과도한 유지관리 비중
-
4
국방정보통신협회-피코캐스트 업무협약 체결…세계 최고 무선통신 원천기술 개발 협력
-
5
휴먼컨설팅그룹, 중소기업용 HR 솔루션 '제이드' 세미나 성료
-
6
채병근 스노우플레이크 전무, “데이터 대중화로 고객 행동 변화에 즉각 대응 가능해”
-
7
퓨렌스, ISO27001 국제 정보보안 인증 획득
-
8
“데이터센터, 산업적 지위 인정해야…부정 이슈 해결위해 민간·정부 협력 필요”
-
9
고양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일산테크노밸리·경제자유구역 활성화 추진
-
10
전석훈 의원, AI 기반 일자리 매칭 앱 '잡아드림' 출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