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남중수, www.kt.com)가 메가TV를 통해 11일부터 `GS TV 카탈로그` 서비스를 개시한다.
GS TV 카탈로그 서비스는 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 우수고객 대상으로 우편 발송하고 있는 쇼핑 카탈로그를 디지털북 형태로 구성한 것이다.
매월 2천5백여개의 상품이 소개되는 쇼핑 카탈로그 책자의 모든 내용을 TV 화면상에서 책장을 넘기듯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확대보기, 검색, 스크랩 등과 같은 강력한 기능을 내장, 기존 인쇄 매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풍부한 정보와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TV리모컨 조작만으로 상품검색과 정보확인, 주문,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배송상황도 TV 화면상에서 조회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콜센터로 전화 주문할 필요가 없으며, 리모컨으로 주문하여 결제할 경우 할인가격 적용은 물론 결재금엑의 4%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적립금도 제공한다.
‘홈쇼핑 베스트’ 메뉴에서는 TV홈쇼핑의 최신 인기 상품을 VOD로 즐기며 구매할 수도 있다.
정만호 KT 미디어본부 본부장은 “이미 메가TV에서 VOD로 쇼핑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하는 [GS TV 카탈로스]서비스처럼 양방향 T-커머스가 구현된 것은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며 “앞으로도 메가TV에서 제공하는 쇼핑몰을 계속 늘려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3월 한달 간 ‘TV 카탈로그는 황금 카탈로그! 77개의 순금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여 GS TV 카탈로그 상에 숨겨진 77개의 순금카드와 코인 이미지를 찾아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순금 카드(3..75g)와 순금 코인(1.875g) 1개를 증정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