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나노바이오 제품 양산라인 완공

 나노엔텍(대표 장준근 www.nanoentek.com)은 경기도 화성에 연간 1000만개 이상의 나노·바이오 분야 정밀 마이크로칩을 생산할 수 있는 양산라인을 완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의료기기 품질관리시스템 분야 국제규격인 ISO13485를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환경이 구현된 이 공장은 나노엔텍이 내년부터 본격 출시할 △유전자전달시스템 ‘마이크로포레이터(MicroPorator)’ △일회용 혈구 개수 측정기 ‘씨칩(C-Chip)’ △혈액속 혈구세포 계수를 측정할 수 있는 자동세포계수기 ‘C-리더(Reader) △잔존 백혈구 자동 계수 시스템 ‘rWBC’ △HIV감염환자(AIDS) 모니터링 시스템 △마이크로구조물을 활용한 혈액속 항체 검출기 등 마이크로칩 기반 신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나노엔텍은 향후 자사 제품 생산은 물론이고 핵심기술을 갖고 있지만 제품화 인프라가 미비한 바이오 관련 연구기관·기업들과 공동 연구·생산 등 협력을 위한 토대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장준근 사장은 “화성공장은 의료·생물학·제약 분야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융합기술 산업을 이끌 인프라가 될 것”며 “태동기의 국내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을 적극 제품화해 성공적인 세계시장 진입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정환기자@전자신문, victo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