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5주년 특집(5)]데이터자산 지킴이 `보안`-유니온커뮤니티

Photo Image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 www.unioncomm.co.kr)는 광학식 지문센서와 알고리듬 원천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이다. 인체의 고유한 특성과 모조 지문 소재별 특성을 판별해 위조 지문 입력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위조 지문 감별 광학식 센서와 초고속 조합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살균기능이 적용된 지문인식 제품을 선보이며, 200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보안전시회 ISC 2007에서 제3세계 국가로는 처음으로 바이오매트릭스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올해 매출 300억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신뢰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지문인식 시장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구축에 주력 중이다. 출입통제기, 도어록을 양대 축으로 해 지문인식 패널, 지문센서·알고리듬 관련 모듈비즈니스, 지문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제품 현지화를 통해 각국의 환경적, 문화적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 출시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금까지 유지해온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기존의 국내 주요 OEM/ODM 영업강화로 절대적 점유율을 유지할 계획이다. 일본의 지문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유니온커뮤니티의 대주주인 노무라증권, 미쯔비시UFJ캐피털, NTT파이낸스, 오릭스캐피털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유니온커뮤니티의 도어로크는 3만V 전기충격에도 안전한 견고함과, 우수한 지문인식 성능 및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삼성물산, LG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등 국내 유수의 건축회사의 도입 실적을 보이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일본 시장에서 홈오토메이션 최대기업인 아이폰의 공동 현관기에 적용한 지문인식 출입통제기를 출시했다. 유니온커뮤니티의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도어록 시장공략은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 50여개국에 수출 실적을 올렸다.

유니온커뮤니티의 기업용 지문인식 솔루션은 TCP/IP 기반으로 출입관리는 물론 근태관리, 식수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에는 위조지문 방지기술, 초고속 지문인증 알고리즘 등이 탑재됐으며 출입·근태·식수 관리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