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1991년 창립 이래 IT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과 고객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자정부로 대변되는 공공분야는 물론 금융과 통신, 에너지, 물류, 서비스 등 전 산업영역에 걸쳐 IT컨설팅에서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IT와 관련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가 경쟁력 제고와 IT선진화에 기여해 왔다.
또 세계적인 IT 아웃소싱 전문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SLA 개념을 도입한 이후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T 전 영역에 대한 SLA를 적용, 운영하고 있다.
SK C&C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으로 등장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세상을 앞당기기 위해 유비쿼터스 컴퓨팅 핵심 기술 개발, 지능형교통시스템(ITS), RFID, LBS, 텔레매틱스, 홈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SK C&C는 회사의 새비전을 ‘글로벌 u서비스 리더’로 규정짓고, 진정한 유비쿼터스 세상 리더로의 도약 의지를 다지고 있다. 올해 초엔 본부급 조직인 ‘u시티 담당’을 신설해 u시티 사업을 강화 했다.
‘u시티 담당’을 중심으로 회사는 u시티 발전 방향에 대한 분석을 통한 기존 솔루션의 활용 및 시장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는 한편 미래 변화를 주도할 솔루션 및 비즈니스 모델 정립과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SK텔레콤, SK건설 등과 함께 상징성과 규모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행정중심복합도시 u시티 구축을 위한 실행방안 및 기본설계 용역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군단위로는 최초로 추진되는 u시티 컨설팅 사업인 ‘u연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연구용역사업’을 수주하며 u시티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SK C&C는 공공과 금융, 제조, 통신 등 각 산업별 전문 컨설턴트를 확보하고 고객의 경영 상황에 맞는 밀착형 선제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SK C&C는 고객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비즈니스 & IT 전략 수립, 업무프로세스 개선, 비즈니스 니즈에 부합되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테크니컬 아키텍처의 설계 및 구축, 효율적인 IT 관리를 위한 IT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등 고객의 전략수립에서 기업 핵심 시스템 설계/구축을 제공해 고객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수 프로세스를 제공해 고객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SK C&C는 통신과 물류, 화학 등 각종 제조 분야에 있어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각종 시스템의 통합 및 연계와 실시간 경영(RTE) 모형을 정립하는 등 고객의 시장 상황 변화에 실시간 대응을 통한 고객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SW자산 기반 SI=SKC&C는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개발 SW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SW 자산(Asset) 기반의 SI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 C&C는 J2EE버전의 프레임워크와 닷넷 버전의 프레임워크 등 재사용 SW 프레임워크 보급을 통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 기술 콤포넌트를 중심으로 운영중인 컴포넌트 라이브러리(DB)를 통해 개발 프로젝트에서 확보되는 컴포넌트 및 공통 모듈의 전사 공유 및 확산을 추진 중이다. 특히 SK C&C의 J2EE 프레임워크인 ‘JGarnet’은 두산 그룹의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를 맡고 있는 두산정보통신BU의 ‘두산 프레임워크 표준화 사업’에 채택된 바 있다.
◇리눅스 사업 강화=유비쿼터스와 함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리눅스 분야에 있어서도 SK C&C는 SK 리눅스 배포판 ‘지눅스(GINUX)’를 출시했다. 지눅스는 리눅스 기반 운용체계(OS)로는 최초로 데이터 전송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작업을 제거해 빠른 카피를 가능케 하는 제로-카피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데이터 전송이 주 용도인 서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CPU, 네트웍, 메모리 등 리눅스 서버에 대한 자원 모니터링, 업그레이드 및 버그 치료를 위한 패치 자동 업데이트 기능 등을 탑재해 운영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를 통해 지눅스는 최근 우정사업본부의 ‘2007년도 우편업무용 단말 장비 도입 및 설치’ 사업에 채택돼 총 54대의 우체국 이미지 서버에 적용됐다.
◇제품 및 프로세스 품질보증=회사는 제품 및 프로세스 품질보증활동을 통한 고객 만족 및 가치 극대화를 실현해가고 있다. 2003년 국내 최초로 공공사업본부 전체에 걸쳐 CMM 레벨3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04년엔 국내 최초로 공공 및 금융사업본부 전체에 대해 CMM레벨 4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2006년에는 공공부문에 대한 CMMI 레벨5인증을 획득해 사업 수행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국내 SI업계 최초로 데이터센터는 물론 본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인프라, 인력관리에 이르기까지 SI와 아웃소싱 사업 전 분야에 걸쳐 BS7799인증을 획득해 정보보호체계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