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배 e스포츠 경진대회’는 전시장내 첨단 IT축제 분위기를 배가시켜주는 대표적인 부대행사다. 지역 게임산업 및 창작게임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e스포츠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을 종목으로 전시장 북쪽에 마련된 특설 대회장에서 전시 기간인 4일 동안 내내 젊은 관람객을 유혹한다.
대회 방식은 5대5 팀플 경기로 진행되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128개 팀이 12일부터 14일까지 예선을 치른 후 마지막 15일에 결승전이 벌어진다. 대상인 부산광역시장상 1팀에게 800만원, 금상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 1팀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3, 4위 팀에게도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이 배정돼 있다.
이와함께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지역예선 대회도 15,16일 양일간 특설 대회장에서 열린다.
이번 e스포츠 경진대회에는 오지현, 이종훈 등 인기 개그맨이 출연하는 연예인 이벤트 경기 등 대회 참가 선수 및 당일 IT엑스로 관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한편 지난 해에는 ‘피파온라인 리그’와 ‘모바일 게임대회’가 열려 IT엑스포 전시 기간 내내 특설대회장에는 학생 등 청소년층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