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이동방송·IPTV 계측 솔루션 전문업체인 디티브이인터랙티브(대표 원충연 www.dtvinteractive.co.kr)의 IPG500은 IPTV 계측기 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다.
멀티스트림 컨트롤·자동 TS 검증·IP 유니캐스트 및 멀티캐스트 동시 지원·다양한 에러 삽입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실시간·오프라인 신호 분석 및 MPEG 디코딩 기능 등을 갖춰 실제 IPTV 방송과 동일한 환경에서 IPTV 수신기 및 복합형 셋톱박스 테스트가 가능하다.
디티브이인터랙티브는 지난 7월 IPTV 솔루션 시장 본격 공략을 위해 미디어사업본부를 신설하는 등 본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IPG500 외 IPTV 전용 신호 캡처·플레이 시스템인 IPC100 및 IPTV 모니터링 시스템 IPM1000/2000 시리즈 등도 출시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KT의 IPTV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도 참가하고 러시아 통신사업자에도 현지 업체를 통해 IPTV 분석 시스템을 수출하는 등 국내외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원충연 사장은 “IPG500은 이미 빅밴드나 알카텔 등 미국의 주요 네트워크 장비 회사를 대상으로 한 사전 영업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강력한 IPTV 솔루션을 연이어 개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미디어사업본부가 회사의 핵심 매출원으로 성장할 것을 확신하며 급격하게 IPTV 시장을 형성한 미국 및 러시아에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햇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
많이 본 뉴스
-
1
쿠팡, '블랙 프라이데이' 앞두고 가전·디지털 할인전…최대 75% 세일
-
2
트럼프 날개 단 비트코인, 사상 첫 '7만 6000달러' 돌파
-
3
[트럼프 노믹스 2.0]“'칩스·IRA법' 폐지는 어려울 듯”…반도체·배터리 불확실성 여전해 투자 전략 기로
-
4
아우디, 내년 신차 4종 전면 교체…수입차 톱3 탈환 '시동'
-
5
중국산 에어프라이어, 데이터 수집 의혹에 '발칵'... “사람 대화 엿듣고 틱톡에 공유”
-
6
에코프로 "2030년 매출 32조원·영업이익률 12% 목표"
-
7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5253억원…전년比 38.2%↑
-
8
LG엔솔, 리비안에 4695 원통형 배터리 공급…계약 규모 8조원대
-
9
얇게 더 얇게…내년 갤S25 vs 아이폰17 슬림폰 맞대결
-
10
러-우 전쟁 불똥 튄 韓…친러 해킹그룹, 국내 타깃 공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