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레노버가 총 3000만달러를 들여 멕시코와 인도에 새로운 PC 공장을 세운다.
29일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레노버는 북미 PC 시장을 겨냥, 2000만달러를 들여 멕시코에 공장을 짓기로 했다고 밝혔다. 레노버가 멕시코에 공장을 세우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해외 생산 시설에 대한 투자 중 최대 규모다.
레노버는 2008년 중순까지 멕시코 공장을 완공하고 이 곳에서 연간 PC 500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시장 접근성을 높여 HP와 델에 밀려 실적이 부진한 북미 PC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레노버는 또 인도 히마찰프라데시주에 두 번째 PC 공장을 세우기로 했다. 1만3000평방미터에 지어지는 이 공장은 3분기 중으로 가동되며 연간 PC 생산 능력은 200만대다.
레노버는 이로써 세계 주요 PC 시장에 근접한 생산 체계를 갖추게 됐으며 유럽 역시 신공장 후보지를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HP와 델에 이은 세계 PC 시장 3위 업체인 레노버는 최근 대만 에이서와 치열한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benyun@
국제 많이 본 뉴스
-
1
휴대폰 충전하고 자다 감전…온몸이 새까맣게 탄 소년
-
2
생명체, 지구 밖에서 왔나 ... “소행성 '베누' 샘플서 RNA 당·껌 성분 발견”
-
3
보석상서 '파베르제의 달걀' 삼킨 남성…경찰 “나올 때까지? 감시”
-
4
넷플릭스 뒤통수 친 영화감독...“800억 투자 받고 비트코인에, 슈퍼카에 탕진”
-
5
'낙태 금지' 美 뇌사자가 출산한 아기, 6개월째 '중환자실'
-
6
“초대받지 않은 손님”... 지하실 기어들어간 250kg 흑곰
-
7
갤S26 렌더링 유출… S26 울트라 카메라 구조 달라진다
-
8
45년 만의 기적…두 번째 머리 부상으로 기억 되찾은 인도 남성, 가족과 극적 상봉
-
9
日, 매일 잡히는 곰 '사체만 6000마리'… “해체도 어려워, 그냥 먹자”
-
10
“무협 판타지가 현실로”…수십개 '비행검' 자유자재 조종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