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클럽] 휴식같은 음악 콘서트를 즐겨보세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장에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쉬게 하면 어떨까?

 오는 28일에는 에스닉 퓨전밴드인 ‘두번째 달’의 첫 번째 전국 투어 콘서트 중 서울 공연이 홍대 앞 사운드홀릭에서 열린다. 두번째 달은 MBC 드라마 ‘아일랜드’와 ‘궁’ ‘궁S’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작업에 참여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해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앨범상·신인상·재즈 크로스오버 앨범상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두번째 달의 이번 공연은 자유로움과 신선함을 주제로 해 아일랜드의 전통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달 10·11일 이틀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아카펠라 그룹이 한 무대에 모여 공연하는 ‘어메이징 보이스 2007’이 개최된다. 우리나라에서 특히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리얼그룹’과 재즈 사운드 보컬 그룹 ‘아이디어 오브노스’ 핀란드 그룹 ‘라야톤’등 4개팀이 참석해 아카펠라의 진수를 보여준다.

 특히 리얼그룹은 이번 어메이징 보이스 2007에 참석하면서 로고송을 직접 작곡할 정도로 한국 공연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일본 피아노 연주자인 이사오 사시키의 콘서트는 늦은 여름과 초가을 문턱인 9월 2일에 예정돼 있다. 이사오 사사키는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영화 ‘마지막 황제’ 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 등에 참여한 바이올리니스트 마사추구 시노자키와 재즈 베이시스트 전성식과 함께 다양한 일본 뉴에이지 음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수운기자@전자신문, per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