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차세대IT SoC설계기술연구센터(센터장 김재석 it-soc.yonsei.ac.kr)는 시스템 및 반도체 설계의 통합 기술을 바탕으로, 21세기 핵심 산업으로 부각되는 SoC 설계 분야에서 세계 최고급의 경쟁력을 갖춘 연구센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또 SoC 설계 관련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개발된 기술을 산업체로 이전함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세계 최고 경쟁급 SoC 설계 전문인력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센터는 지금까지 10건의 기술 이전을 통해 기술 이전료 수입으로만 4억4000만원에 달하는 수입을 올리기도 했다. 또 SCI급 국제 논문을 62편이나 발표했으며, 73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SoC 설계 분야의 석사급 73명과 박사급 11명의 고급 인력을 배출했으며, 세계 최고속의 500Mbps급 무선랜 칩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480Mbps급 MB-OFDM UWB 모뎀용 SoC와 지그비 시스템용 MAC/PHY 코어 IP, 하이 SNR CMOS 이미지 센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온칩 네트워크 기반의 시스템 온칩 설계 플랫폼을 전시한다. 이 플랫폼은 로우 레이턴시를 위해 개발된 온칩 네트워크 스위치 및 프로토콜 검증이 가능하고 제안된 온칩 네트워크 기반의 멀티미디어 SoC 개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