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7]리눅스월드-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김택완 www.blackducksoftware.co.kr)는 이번 리눅스월드에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 ‘프로텍스IPTM 엔터프라이즈 디벨롭먼트 에디션 4.3’을 출품한다.

 이 제품은 고객이 자사 소프트웨어개발을 위해 활용한 컴포넌트들을 분석· 추적해 라이선스 및 의무사항과 유사코드들을 자동적으로 식별하고 관리해 주는 자동화된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이다.

 ‘프로텍스IPTM’은 오픈소스기반의 컴포넌트 개발 방식이 확산되고 있는 소프트웨어개발 환경에 발맞추어 개발된 제품으로, 블랙덕소프트웨어가 세계 독점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오픈소스의 효과적인 활용과 라이선스 관리는 물론 자사의 개발정책에 부합한 적법한 협업시스템도 실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6500개 이상의 오프소스 사이트 및 1000여개 벤더들의 코드 트리, 단편, 모듈, 라이브러리에 활용됐다. 여기에서 수집한 코드는 라이선스와 의무사항을 모두 암호화해 저장하는 코드 프린트 기술을 이용해 지식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정기적인 업데이트도 지원함으로써 고객은 어떠한 활용 컴포넌트들도 분석, 추적, 식별 및 관리할 수 있다.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는 미국 블랙덕소프트웨어의 한국 내 조인트벤처로, 오픈소스를 활용한 소프트웨어의 지적재산권관리 솔루션인 프로텍스IPTM 를 도입해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제품 및 솔루션을 판매·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블랙덕의 솔루션은 각 업체마다 갖고 있는 개발정책에 부합한 소프트웨어 준법성 개발 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협업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국내기업의 잠재적 지적재산권 분쟁으로 인한 사업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오픈소스와 공개 SW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