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아파트형 공장]업체소개-에이스하이엔드타워2차

 내년 3월 아파트형 공장 최초로 건축저작물 등록이 완료된 새로운 설계의 공장이 선보인다.

 ‘에이스하이엔드타워2차(www.aceconst.co.kr)’는 에이스종합건설이 첨단 디지털산업의 메카로 떠오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건설중인 아파트형 공장이다.

 기존 아파트형 공장의 복도식 설계에서 벗어나 독립 비즈니스 전용 공간 설계를 하여 화장실·휴게실·기타 편의시설·회의실 등을 개별 구성, 비즈니스 보안과 회사별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도록 했다. 에이스종합건설은 타사의 도면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내외부 설계 도면 저작권 등록까지 마쳤다.

 서울 구로동 1단지 옛 디지털퍼스트 공장 부지에 건설되는 하이엔드타워2차는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며 지하 2층, 지상 20층 규모로 건설되고 있다. 100여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으며 저층부에는 일반 제조업 위주의 소형 평형으로, 중층에서 고층부까지는 IT기업 위주의 설계로 전층 또는 가변형으로 분할이 가능해 입주사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은 법정 주차 대수의 1.5배를 넘는 285대로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구로 이마트·산업단지공단·외환은행·기업은행·우체국 등 기반시설과 인접해 있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타워2차는 호텔과 컨벤션센터 등 업무지구와 공원, 광장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디지털산업단지의 전략 비즈니스 거점으로 개발되고 있는 가리봉 균형발전 촉진지구와도 인접해 있다.

 에이스종합건설 측은 “하이엔드타워2차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검증된 비즈니스 인프라와 더불어 가리봉 개발로 인한 호텔·컨벤션센터 등 고급 전략 비즈니스 환경 또한 아우를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미래 최고의 비즈니스 공간으로 각광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스종합건설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건설 현장 최초로 환경디자인을 공사 현장에 적용,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문의 (02)2109-6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