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인기상품]품질우수-에어컨; 삼성전자 `하우젠 HP-A231VDC`

Photo Image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의 에어컨 ‘하우젠 HP-A231VDC’는 삼성이 추구하는 ‘생활의 중심, 고품격 생활가전’ 을 표방하는 통합브랜드 ‘하우젠’의 대표 상품이다.

하우젠에어컨의 장점을 꼽으려면 끝이 없다. 냉방력은 강화하면서 전기료를 줄였으며 독립 공기청정시스템을 채택해 항상 건강에 좋고 상쾌한 공기를 사계절 제공한다.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그 밖의 계절에는 공기청정기로 사용이 가능해 ‘1년 내내 내곁에 있는 에어컨’을 맛볼 수 있다. 제품 크기는 기존 동급 모델에 비해 30% 줄여 좁은 아파트나 원룸에서도 공간 확보가 용이하다. 특히 한 대의 실외기로 여러 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홈멀티 제품으로, 집이 커서 거실과 각 방에 에어컨을 구입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

실내기 추가 구입시 비용을 최대 6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초절전 압축기를 사용해 기존 에어컨 대비 전기료를 최대 69%까지 절약할 수 있으며 물 세척으로 간편하게 필터를 관리할 수 있다. 공기청정 효과를 높여주는 음이온 발생 기능과 오염도 표시 기능을 갖췄고 세균이나 냄새·먼지를 없애주는 청정 기능도 갖고 있다.

양방향 측면토출방식을 이용해 좌우독립제어가 가능하고 냉방력을 38% 향상시켰으며 측면으로 은은하게 냉각기류를 분사해 다양한 소비자의 감성적 만족를 높였다. 또 자동i모드 기능으로 두개의 센서가 실내온도 변화에 따라 좌우측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스스로 조절해 냉기손실을 최소화시킨다.

또 국내 판매 중인 기존 홈멀티형에어컨은 실내기 두 대를 동시에 가동하면 냉방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슈퍼서라운드 홈멀티 하우젠’(하나의 실외기로 두 대 이상의 실내기 가동)은 스탠드형 에어컨과 벽걸이형 에어컨을 동시에 가동해도 냉방능력이 100% 발휘된다.

그러나 하우젠은 더는 이 같은 품질을 자랑할 필요가 없다. 고객이 이미 ‘하우젠’이란 브랜드만으로 품질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