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난히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케이블TV 및 위성방송 채널들이 다양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각 채널들은 긴 연휴 기간 매일 같은 시간대에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는 띠 편성, 하루 24시간을 할애한 종일 편성 등 다양한 편성기법을 활용해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 이동수신이 가능한 DMB는 교통정보 등 특집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특집 프로그램 풍성=영화채널 캐치온은 추석을 맞아 8일까지 매일 ‘플라이트 플랜’ ‘음란서생’ 등 신작 영화 8편을 차례로 방송한다. XTM·엑스포츠·엠넷은 3일 열리는 신개념 e스포츠 대회 ‘제1회 슈퍼파이트’대회를 생중계한다. 이 대회는 기존 리그 방식에서 벗어나 대형 스타 선수들을 직접 맞붙이는 형식으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군 입대를 앞둔 임요환 선수가 마재윤·홍진호 선수와 차례로 대결한다.
가족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애니메이션채널 투니버스는 추석 연휴 오전 시간대에 인기 애니메이션의 TV스페셜판 10편을 방송한다. 디즈니채널도 3일부터 매일 저녁 ‘디즈니채널의 멋진 악동’이라는 주제로 릴레이 영화 여섯 편을 방영한다.
◇기대되는 DMB 프로그램=위성DMB사업자 티유미디어는 자체 채널인 채널블루를 통해 한가위 특집 편성으로 이승엽 홈경기 생중계, 최신 영화, 특집 프로그램,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억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또 지상파DMB사업자 한국DMB는 추석 연휴 기간에 TV서울과 함께 서울 본사 가상스튜디오·서울역 광장·궁내동 요금소(교통상황실)를 연결하는 특집 교통방송을 3원 생중계로 시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채로운 경품행사=채널CGV는 ‘블록버스터 속의 채널CGV를 찾아라’를 기획,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보면서 이벤트를 즐기는 시도를 국내 최초로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5일부터 3일간 밤 11시에 방송되는 영화를 시청하며, 영화 곳곳에 숨겨진 채널CGV 로고를 찾아 홈페이지(http://www.chcgv.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대형 PDP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티유미디어도 ‘티유매니아의 특별한 추석’ 이벤트를 통해 7천명의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위성DMB 이용고객은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
사진=e스포츠협회와 서울시가 공동 개최하는 ‘제1회 슈퍼파이트’대회가 XTM·엑스포츠·엠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