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장미
세계적인 스타가 된 애드리언 브로디의 2000년도 개봉작 ‘빵과 장미’가 DVD로 출시됐다.
세계에서 가장 활발히 불법 입국이 이루어지는 멕시코·미국의 국경을 배경으로 미국에 불법 입국한 멕시코 여성 마야를 통해 부조리한 직장 고용 정책을 비판하고 있다. LA의 한 빌딩에 청소부로 고용된 멕시코 출신의 두 자매가 부조리한 자본 논리에 의해 열악한 보험 조건과 노동력 착취, 대량 해고, 비정규직 차별, 비인간적 대우에 시달리던 중 미국인 인권 운동가인 샘을 만나 노동권 보장 투쟁에 참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수천 노동자들의 전쟁같은 소동을 그리고 있다. DVD의 화질은 저예산 영화답게 상당히 떨어지는 편이다.
자헤드:그들만의 전쟁
‘아메리칸 뷰티’ ‘로드 투 퍼디션’의 샘 멘더스 감독이 연출한 걸프전 소재의 전쟁 영화로 부시 대통령의 대 이라크전 이슈와 맞물려 화제를 모은 작품 ‘자헤드’. ‘자헤드’는 바짝 머리를 밀어올려 깎은 미 해병대 군인들을 빗대어 부르는 속어로 ‘브로크백 마운틴’의 제이크 질렌 홀과 ‘마이애미 바이스’의 제이미 폭스 등 명배우들이 화면을 가득 메우는 ‘자헤드’는 미국 개봉 당시 첫주 2,772만 달러의 수익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바 있지만 무거운 소재 때문인지 국내에서는 극장 개봉의 기회조차 잡지 못한채 DVD로 직행했다.
파이 스토리
미국의 원더랜드와 한국의 에펙스 디지털이 합작으로 제작한 100% 3D 애니메이션으로 그룹 SS501의 김현중, 중견 배우 임채무, 호통 개그로 유명한 개그맨 박명수가 목소리 연기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광활한 대양의 바닷속을 작은 물고기 한마리가 헤쳐나가며 힘겨운 모험을 견뎌내면고 동료 물고기들을 만나 꿈을 이루게되는 전형적인 아동 모험물의 줄거리. 부자상봉을 향해 달려가던 ‘니모를 찾아서’와 달리 ‘파이 스토리’는 시작부터 부모를 잃은 채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물고기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쩔수 없이 지적되는 아류의 혐의를 벗기 위해 호랑이 상어, 돛새치 등 40여종이 넘는 다양한 물고기들을 등장시키고 물고기 세계의 전설 고수 네리사와의 만남 등 색다른 차별화를 시도했지만 특정 장면의 캐릭터 디자인과 색감, 카메라 앵글 등은 픽사의 ‘니모를 찾아서’와 드림웍스의 ‘샤크’가 빚어낸 이미지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IT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5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6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7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8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9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10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