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유명 어학원들이 e러닝 사업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그동안 오프라인 학원 강의에 대한 소극적인 보조 수단으로 e러닝을 활용해온 어학원들이 최근 인터넷기반(iBT) 토플 시행에 따라 온라인 학습가 늘것으로 보고 e러닝을 핵심 사업으로 육성하기 시작했다.
CDI청담어학원·파고다학원·쎄듀 등 대표적인 영어 어학원들은 하반기 들어 e러닝을 차세대 전략 사업으로 주목하고 e러닝 서비스 대폭 확대 및 별도 사이트 오픈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DI청담어학원을 운영하는 CDI홀딩스(대표 김영화 http://www.cdiholdings.co.kr)는 iBT 토플·토익 시장을 겨냥해 인터넷 유료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개발, 기존 청소년 대상 사업을 대학생 및 성인으로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최근 충성도 높은 학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결합 블렌디드 러닝이 폭발적 호응을 얻으면서 온라인 교육 부문에서만 올해 매출 70억 원, 내년 240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준혁 CDI홀딩스 마케팅실 이사는 “국내에서 iBT 기반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이 많지 않아 최근 YBM시사닷컴 등으로부터 콘텐츠 제휴를 위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청소년 전문 어학원으로 이미지를 굳혀온 청담어학원이 성인 대상 사업을 전개하는 데 있어 e러닝이 중요한 매개체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스터디 스타 강사인 김기훈 씨가 운영하는 쎄듀(대표 김기훈·김진희)는 쎄듀어학원을 중심으로 전개해온 영어 교육 사업을 하반기 온라인으로 본격 확대한다. 이 회사는 오는 12월경 온라인 영어 교육 사이트인 쎄듀(http://www.ceduenglish.com)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쎄듀 사이트는 우선 고입·대입 영어 대비 콘텐츠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 iBT토플·토익과 공무원 시험 대비 영어강좌, 유학관련 강좌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영어 e러닝 사이트로 확대, 운영된다.
파고다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아이엔파고다(대표 박경실)도 파고다어학원 전용 사이트(http://www.pagoda21.com)를 통해 e러닝 강좌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최근 새롭게 시행되는 토익과 토플 시험에 맞춘 e러닝 강의를 대거 오픈한 데 이어 온라인 상에서 이용자가 쓰기·말하기 실력을 테스트하면 이를 채점해주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회사 강세훈 팀장은 “겨울방학 이전까지 초·중·고등학생을 겨냥한 주니어용 온라인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며 “성인 중심으로 운영돼온 오프라인 학원 사업이 e러닝을 계기로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IT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5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6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