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소(소장 박창규)는 자체 개발한 천연생약복합조성물 ‘헤모힘(HemoHIM)’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국내 1호로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건강기능식품을 인증하기는 지난 94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헤모힘’은 원자력연 방사선생명공학연구팀(팀장 조성기)이 과학기술부 국가원자력중장기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7년부터 2004년까지 8년 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당귀·천궁·백작약 등 한국 고유의 생약재 3종을 혼합 제조한 순수 생약복합조성물이다. 동물실험은 전남대와 을지대학병원이 참여했다.
원자력연은 이번 인증에 따라 ‘헤모힘‘의 생산 기준 및 규격, 제품 표시 및 광고에 관한 식약청 심의를 마치는 대로 국내·외에 본격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조성기 방사선생명공학연구팀장은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중 면역기능개선 효능 부문에서도 기능을 인증받기는 처음”이라며 “지난해 국내 특허 2종이 등록된 데 이어 미국·영국 특허 등록을 마치고 독일·프랑스·일본에서 특허 출원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박희범기자@전자신문, hbpark@
과학 많이 본 뉴스
-
1
한화손보·한화생명, 차바이오텍에 1000억 투자 단행
-
2
약과 디지털의 만남…'디지털 치료제 2.0' 시대 개막
-
3
올해 나노·소재 R&D에 2754억원 투자…글로벌 수준 원천기술 확보
-
4
[人사이트]신현경 아크릴 부대표 “병원이 반복해서 쓰는 AI가 살아남는다”
-
5
가장 빨리 늙는 대한민국…국가 첫 초고령자 1000명 코호트 구축
-
6
[김주한 교수의 정보의료·디지털 사피엔스]전사적 AX와 데이터 프라이버시:AI의 경계를 설계하라
-
7
디앤디파마텍, JPM서 MASH 치료제 기술이전 논의…글로벌 BD 속도
-
8
공공 클라우드 HIS 사업 3파전, 민간사업 염두 수주 총력
-
9
[ET시론]핵융합의 산업적 가치〈1〉왜 핵융합이 주목 받는가
-
10
수원시, GB 풀고 AI·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학도시 대변신 스타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