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길드워’의 세번째 챕터 ‘나이트폴’의 오픈을 앞두고 지난달말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단행했다. 엄선된 테스트를 대상으로 한 이번 클베에서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은 것은 2종의 신규 직업. 긴 낫같은 무기를 휘둘러 여러 명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는 신성한 워리어, ‘더비시(Dervish)’와 엘로니아 지역의 수호자로 실드를 사용하고 창을 던지는 전투 사령관 ‘파라곤(Paragon)’이 바로 그들이다.
이 두 직업의 등장으로 길드워 유저는 이제 이미 공개된 워리어, 레인저, 엘리멘탈리스트, 메스머, 몽크, 네크로맨서, 어새신, 리추얼리스트 등 8종의 직업과 함께 더욱 다양한 더욱 재미있는 전략과 전술을 만들어 낼 수 있게됐다. ‘더비시’와 ‘파라곤을 중심으로 길드워 챕터3 ‘나이트폴’의 매력을 미리 알아보았다.
길드워의 세번째 챕터 ‘나이트폴’에선 더비시와 파라곤 등 신규 직업군 2종이 추가됐다. 이를 대인 전용 캐릭터로 생성해 대인전 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랜덤 아레나 또는 파티 아레나,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추라누섬 아레나와 선스피어 아레나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PVP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신규 직업을 대인 전용 캐릭터로 생성할 때, 더비시는 여성 캐릭터로, 파라곤은 남성 캐릭터로만 생성하실 수 있다. 다만 클로즈베타테스트 기간 내에는 유저들의 캐릭터 부직업을 언제든지 변경해 줄 수 있는 특별한 NPC가 존재한다. 기존 유저들은 자신의 PVP캐릭터를 삭제할 필요 없이 부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다.
창술을 주특성으로하는 파라곤은 창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증가하고, 치명타를 터뜨릴 확률이 높다. 창술 특성 레벨이 높을 수록 창을 이용한 공격 스킬의 효과가 커진다. 반면 신비주의를 주특성으로하는 더비시는 강화 마법이 끝날 때마다 신비주의 특성 레벨 1당 3의 체력과 신비주의 특성 레벨 2당 1의 에너지를 얻는다. 또 파라곤은 ‘통솔’ ‘격려’ ‘지도자’ 등의 특성을 갖고 있고, 더비시는 ‘낫기술’ ‘바람의 기도’ ‘대지의 기도’ 등의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파라곤은 실드를 사용하고 창을 던지는 전투 사령관이다. 주문을 외워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의 능력을 끌어올리고 ‘상태이상’과 ‘약화마법’에 걸린 동료를 돕는다. 파라곤의 방어구는 가죽과 금속을 사용하였으며 상아와 진주 등이 박혀 있다. 방어구는 신성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금속 방패에 날개를 펼친 모양이 새겨져 있다.
파라곤은 신으로부터 선택된 엘로나 사람들의 수호자이며, 엘로나를 지키는 투사로서 악의 위협에 맞서 싸운다. 파라곤은 신과 연결되어 있는데, 인간들 중에서 신의 사절로 선택되었다. 모든 파라곤은 어린 시절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살아난 경험을 갖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이 살아남은 것을 신의 뜻이라고 생각하고 이 세상에서 자신의 삶을 신의 도구로 바친다.더비시는 긴 낫을 휘둘러 여러 명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는 신성한 워리어이다. 긴 낫으로 넓은 공간을 휘두를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여러명의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직업이다. 더비시는 전투의 중심부로 찾아 들어가 조용히 주문을 외운다. 여러명의 적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에도 긴 낫을 휘둘러 파괴적인 공격을 한다.
약간의 치유와 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와 관련된 마법 능력에 특히 강하다. 그러나 가장 강한 더비시의 능력은 뭐니뭐니해도 변신이다. 더비시는 신의 모습으로 변신을 할 수 있는 특출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더비시의 복장은 사제와 전사로서의 두 면을 모두 드러낸다. 로브는 신에 대한 믿음을, 팔찌는 전투에서의 용기를, 두건은 신 앞에서의 겸손함을 각각 나타낸다. 이 복장은 방어구로써 한계가 있지만, 더비시는 민첩함과 마법 주문으로 전투에서 자신을 보호한다. 마법을 써서 신체적인 타격을 막고 적의 공격을 피하며 자신의 공격을 강화한다.대인전 모드에서 생성하는 더비시와 파라곤 직업의 캐릭터는 각 제한된 스킬 셋을 갖고 있다. 이에따라 신규 직업당 최대 60개의 스킬을 봉인 해제 할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 및 룬까지 봉인 해제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더비쉬> = 낫기술, 바람의 기도, 대지의 기도, 신비주의(주 특성)
▲ATTACK 정화된 일격
ATTACK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자신에게 걸린 강화 마법 하나당 5~9의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최대 40의 추가 대미지.
▲ATTACK 회오리 공격
ATTACK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적 하나당 5~9의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최대 10~34의 추가 대미지.
▲ATTACK 멜란드루의 분노
ATTACK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1~25의 대미지를 추가로 주고, 자신은 강화 마법 하나를 잃는다. 강화 마법을 잃으면 이 스킬은 즉시 재활성된다.
▲ENCHANT 그렌트의 한기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모든 적에게 40~88의 냉기 대미지를 30초동안 준다. 효과가 끝나면 인접한 모든 적은 4~9초 동안 다리 부상 상태가 된다.
▲ENCHANT 먼지 폭풍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모든 적에게 40~88의 대지 대미지를 주며 30초 동안 공격이 대지 대미지를 준다. 효과가 끝나면 인접한 모든 적은 1~4초 동안 실명 상태가 된다.
▲ENCHANT 생기 혜택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20초 동안 최대 체력이 40~88 증가한다. 효과가 끝나면 75~135의 체력을 회복한다.
▲ENCHANT 발타자르의 투사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모든 적에게 40~88의 신성 대미지를 주고, 30초 동안의 공격이 신성 대미지를 준다. 효과가 끝나면 인접한 모든 적은 1~3초 동안 화상 상태가 된다.
▲ENCHANT 성실한 중재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대미지를 입어 체력이 50% 미만으로 내려가면 효과가 끝나고, 이때 30~126의 체력을 회복한다.
▲SCYTHE 거친 일격
SCYTHE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은 당신의 몸에 걸린 강화 마법 하나당 5초씩 최대 10~18초 동안 다리 부상 상태가 된다.
▲STANCE 속도 정화
STANCE 대상 지정: 없음. 5~9 동안 이동 속도가 33% 빨라진다. 이 자세가 끝나면 강화 마법 하나를 잃는다.
▲ENCHANT 가시막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모든 적은 4~9초 동안 다리 부상 상태가 된다. 이 강화 마법은 5~13초 동안 아무런 효과 없이 지속되고, 효과가 끝날 때 인접한 모든 적은 잠시동안 출혈 상태가 된다.
▲ENCHANT 멜란드루의 기세
ENCHANT 대상 지정: 없음. 인접한 모든 적에게 40~88의 대지 대미지를 주고, 30초 동안의 공격이 대지 대미지를 준다. 효과가 끝나면 인접한 모든 적은 4~9초 동안 실명 상태가 된다.
▲FORM 그렌트 형상
FORM 대상 지정: 없음. 1~48초 동안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대상의 강화 마법 하나를 무효화시키고, 자신의 공격이 냉기 대미지를 준다. 이 스킬은 120초 안에 다시 사용할 수 없다.
▲REMOVE 분열의 손길
REMOVE 대상 지정: 적. 자신과 대상에 걸린 강화 마법을 하나씩 무효화시킨다. 대상에 접근해야 사용할 수 있다.
<파라곤>=창술 ,통솔, 격려, 지도자(주 특성)
▲ATTACK 번개창
ATTACK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에게 약간의 번개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이 공격은 25%의 갑옷 관통 효과를 지닌다.
▲CHANT 놀라운 전술
CHANT 대상 지정: 없음. 10초 동안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개개인의 첫 공격 스킬은 5~13초간의 다리 부상을 유발한다.
▲CHANT 발화 무기
CHANT 대상 지정: 없음. 10초 동안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개개인이 처음 사용하는 공격 스킬은 적에게 1~3초 동안 화상을 일으킨다.
▲CHANT 천사의 보호
CHANT 대상 지정: 없음.10초 동안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개개인이 처음 대미지를 입을 때 그 아군은 40~100의 체력을 얻는다.
▲CHANT 신비스런 회복
CHANT 대상 지정: 없음. 10초 동안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개개인이 처음 마법을 사용할 때 그 아군은 40~100의 체력을 얻는다.
▲CHANT 노련한 전술
CHANT 대상 지정: 없음. 10초 동안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개개인이 처음 사용하는 공격 스킬은 막거나 피할 수 없다.
▲ECHO 보충의 메아리
ECHO 대상 지정: 아군. 20초 동안 대상의 체력 재생이 1~3 증가한다. 이 메아리는 대상에 걸린 영창이나 고함이 끝날 때마다 새로 시작된다.
▲HEAL 지휘
HEAL 대상 지정: 없음.15~63의 체력을 얻고, 부근에 있는 아군 한 명당 10~18씩, 최대 140의 체력을 추가로 얻는다.
▲ITEM 쾌유의 인장
ITEM 대상 지정: 아군. 대상의 체력을 40~88회복시킨다. 자신에게 강화 마법이 걸려 있지 않으면 자신도 40~88의 체력을 회복한다.
▲REMOVE 소독의 불길
REMOVE 대상 지정: 없음. 모든 파티원에게 걸린 상태이상을 모두 치료한다. 자신은 이렇게 치료한 상태 이상 하나당 1초씩 화상 상태가 된다.
▲SHOUT 배짱을 가져라!
SHOUT 대상 지정: 아군. 대상은 가청 범위 내에 있는 아군 한 명당 5초씩, 최대 20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빨라진다.
▲SPEAR 가시 창공격
SPEAR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은 5~13초 동안 출혈 상태가 된다.
▲SPEAR 놀라운 찌르기
SPEAR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에게 5~25의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치명타가 터지면 그 대상은 5~13초 동안 중상 상태가 된다.
▲SPEAR 혼미한 찌르기
SPEAR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10~34의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그 대상이 상태 이상에 걸려 있다면 추가로 5~13초 동안 현혹 상태에 빠뜨린다.
▲SPEAR 무자비한 찌르기
SPEAR 대상 지정: 적. 체력이 50%미만인 대상에게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은 5~17초 동안 중상 상태가 된다.
▲SPEAR 분쇄의 찌르기
SPEAR 대상 지정: 적.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의 동작을 방해한다.
▲SPEAR 거센 찌르기
SPEAR 대상 지정: 적. 공격이 성공하면 대상에게 5~17의 대미지를 추가로 주고, 대상이 사용하던 자세는 끝난다. 이 공격은 막거나 피할 수 없다.
길드워 챕터3 클로즈베타 기간 중, 대인전에서 다양한 전투를 하면 총 4가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첫째가 ‘자이센메달’이다. 이 메달은 아레나전에서 승리하거나 아레나전 완승, 아레나전 5연승, 영웅의 초월문 승리, 영웅의 초월문에서 탁월한 발전, 영웅 광장 승리, 영웅의 초월문에서 완승, 길드전 승리, 길드전 완승 등에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발타자르의 불꽃 ▲화주 술병 ▲크림 브릴레 등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챕터2 ‘깨어진 동맹’에 이어 세번째로 선보이는 챕터3 ‘나이트폴’에서 파라곤과 더비시의 맹활약을 기대해보자.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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