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소프트에서 출시한 ‘내사랑 강아지’는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강아지를 열심히 훈련 시키고 목욕도 시키는 등 실제 키우는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있다. 이 게임에는 특히 다양한 NPC들이 등장해 게임의 단순함을 피했다.
등장하는 NPC는 학교 선생님을 비롯, 친구, 수의사, 라이벌 등이다. 플레이어는 강아지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아이템을 구입할 수도 있다. 목걸이나 강아지가 좋아하는 과자 등을 주면 강아지의 호감도가 올라간다.
‘내사랑 강아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아지를 어엿한 성인 개로 키우는 것이다. 시간에 맞춰 운동을 시켜야하고 훈련도 시켜야 개가 되서도 플레이어의 말에 순종하게 된다. 또한 밥주기, 놀아주기, 씻기기 등의 제때 해야 강아지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다.
다운로드경로 : 멀티팩 > 게임 > RPG타이쿤시뮬 > 전략연애육성 > 내사랑강아지리코시스가 개발한 스피드 장르인 ‘통통캅스’는 3D용 게임이다. 오랜만에 출시된 GXG폰용 게임이기 때문에 환영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모바일상에서 즐기는 스피드 게임이란 점에서 레이싱게임을 좋아하는 엄지족은 언제 어디서나 스피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경찰이 돼 경찰차를 타고 도주하는 도둑을 잡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둑이 던지는 표창이나 폭탄, 또는 민간인 등의 장애물을 피해 도주하는 도둑을 잡아야 한다.
휴대폰상이지만 실제로 자동차를 운전하는 느낌이 나도록 하기 위해 화면의 크기를 키웠다. 특히 빠른 스피드감을 느낄 수 있도록 3D 기술을 최적화 시켰다. ‘통통캅스’에는 또한 다양한 아이템도 등장해 도둑을 따라가면서 짜릿한 재미를 느낄수도 있다.
다운로드 경로 : NATE>게임>GXG>아케이드[ⓜ]-WIPI C > 통통캅스
<안희찬기자@전자신문 chani71@etnews.co.kr, harang@e>
많이 본 뉴스
-
1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2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국내 상륙 임박
-
3
신제품이 가장 비싸다?...中, 로봇청소기 출고가 하락
-
4
현대차그룹, '피지컬 AI 로봇 기업'으로…해외서 아틀라스 집중조명
-
5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
6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7
반도체 유리기판, 중국도 참전
-
8
가온칩스, 日 PFN 2나노 반도체 개발 8개월 연장
-
9
박윤영 체제 앞둔 KT…미디어 계열사 전략 시험대
-
10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