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그리드(Green Grid)란 AMD·HP·선마이크로시스템스·IBM 4사가 컴퓨터 전력소모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공동 연구 프로젝트다. 컴퓨터 성능향상에 따라 계속 높아지는 에너지 사용량과 발열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전력 절감 문제는 이제 칩이나 컴퓨터 업체에는 중요한 관심사로 자리잡아 ‘낮은 전력 소모’를 차세대 제품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강조할 정도다.
그린 그리드 회원사는 데이터센터 운용·구축·설계와 관련해 최선의 방법론을 제안, IT 관련 시설의 에너지 소비 절감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 단체는 비영리 독립협회로 데이터센터 관리자 및 IT 업계 경영진 등 모두에게 개방돼 있다.
최근 컴퓨터 업체인 델이 그린 그리드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는 등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하지만 이 단체를 주도하고 있는 AMD의 경쟁자로 맹추격을 받고 있는 인텔은 참여하지 않았다.
‘http://www.TheGreenGrid.org’ 사이트에 등록하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콘텐츠칼럼]게임법 전부개정안, P2E 허용 논란에 대한 우려와 제언
-
2
[보안칼럼] OSINT, 사이버 기반 조직범죄 꿰뚫다
-
3
[미래포럼] 자율주행의 완성, 차(Car)와 인프라를 하나로 묶는 'SW 플랫폼'에 있다
-
4
[이상직 변호사의 생성과 소멸] 〈9〉AI버블 논쟁과 조란 맘다니의 뉴욕시장 당선 (하)
-
5
[김경환 변호사의 디지털법] 〈64〉타인 상표를 이용한 키워드 검색 광고는 상표권 침해인가?
-
6
[사이언스온고지신]탄소중립을 위한 바이오에너지 현황과 과제
-
7
[기고] '허위조작정보 근절법'에 대한 단상: 표현의 자유는 안전한가?
-
8
[인사] 현대해상
-
9
[인사] 교보생명
-
10
[김경진의 AI전략노트]〈17〉AI 대전환 시대, 장기계획 설계할 조직이 필요하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