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KB국민은행, 공동사업 전개 위한 전략적 제휴

Photo Image
강정원 KB국민은행장(왼쪽)과 김인 삼성SDS 사장이 26일 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중견·대기업 대상 공동사업 전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삼성SDS(대표 김인)와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중견·대기업 대상으로 공동사업을 벌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KB국민은행의 기업통합자금관리시스템인 ‘사이버브랜치(Cyber Branch)’와 삼성SDS의 대표 솔루션 ‘유니ERPⅡ 스페셜(uniERPⅡ Special)’의 데이터 연계 표준화 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유니ERP’ 사용 고객은 저비용으로 금융 모듈 탑재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 양사는 각 시스템의 회계 모듈을 통합한 상품을 개발, 시판하는 동시에 ‘유니ERPⅡ 스페셜’ 도입비용에 대한 대출지원 서비스를 제공, 신규시장 공동개척 및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주영구 KB국민은행 부장은 “기업이 은행권의 통합자금관리시스템(CMS)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이버브랜치’와 같은 CMS를 전사자원관리(ERP) 등의 기업 내부시스템과 효율적으로 연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은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택 삼성SDS 팀장은 “양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 마케팅 사업을 전개할 경우 중·장기적인 고객기반 확대가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