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0604/060427015446b.jpg)
모바일게임 전문업체 웹이엔지코리아(대표 전유 http://www.webengkr.com)는 영화 ‘청연’의 시나리오를 토대로 한 비행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청연’을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연은 여성 비행사의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됐던 영화 스토리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영화 속 주인공이 돼 실제 비행과 비슷한 상황을 즐길 수 있게 한 게임이다. 이착륙·비행·급하강·회전·시간 내 최고도 도달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스코어 개념의 랭킹 모드 지원으로 게임의 흥미를 더함과 동시에 유저 간 경쟁심을 유도하도록 했다.
특히 비행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수효과를 충실히 재현했고 정밀한 계기판을 통해 한눈에도 보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었으며 원버튼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 사장은 “영화·드라마 등 대중성 있는 인기 콘텐츠를 모바일게임으로 개발하는 것은 창작게임에 대한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 ‘원소스 멀티유스’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연예 콘텐츠를 모바일 콘텐츠로 적극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