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기업인 로크웰삼성오토메이션(대표 데이비드 존슨 http://www.rockwellsamsung.co.kr)이 국내 시장에서 조기 정착과 R&D 역량 강화를 위한 윈윈 전략으로 산학협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로크웰삼성오토메이션은 대덕대학 전자자동화과와 협력해 자동화와 관련된 새로운 학과를 개설키로 하고 대덕대에 산업 자동화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교과과정 개설과 교육 △생산라인 견학 △졸업생의 인턴 기회 제공 △국내외 기술연수 제공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덕대는 향후 5년간 강의실 등을 로크웰의 교육용으로 사용하도록 하고 기자재를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 체제를 갖춰 나가고 있다.
한숭동 대덕대 학장은 “산·학 연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은 산업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기업은 광범위한 산업인력에 자사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윤 로크웰삼성오토메이션 전무는 “지역 대학과 협력해 자사의 교육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 지역 업계와 학계의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인력 경쟁력 강화를 통해 장기적으로 업계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이미지 제고와 미래고객 확보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석기자@전자신문, yskim@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메모리 '슈퍼 을' 반격…공급계약 관행 바꿨다
-
2
AI열풍에 중고 메모리 “돈 된다”…매입 경쟁 가속
-
3
'무풍 10주년' 삼성전자, 2026년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AI 고도화”
-
4
日서 '3나노' 최첨단 반도체 만든다…TSMC 구마모토 2공장 계획 급선회
-
5
K조선, 1월 글로벌 수주율 22%…中 67%와 격차 커
-
6
테슬라, '구리 방열 갑옷' 입은 차세대 SiC 패키징 공개
-
7
삼성전자, '폐열'로 난방비 331억 아꼈다…초대형·고압 시스템으로 '에너지 초격차'
-
8
[이슈분석]계약 조건보다 확보가 우선…메모리 제조사 '슈퍼 을' 됐다
-
9
LG, 지난해 영업이익 9120억원…전년比 5.7% 감소
-
10
펨트론, SK하이닉스 출신 최진우 부사장 영입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