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라이브닷컴에 e메일과 IM 기능 추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라이브닷컴(Live.com)’에 e메일과 인스턴트 메신저(IM) 기능을 추가했다고 C넷이 21일(이하 현지 시각) 보도했다.

MS는 지난 18일 라이브닷컴 사이트에서 제공될 서비스인 ‘윈도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Windows Live Custom Domains)’ 서비스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e메일·인스턴트 메신저를 제공하고 웹 사이트 도메인 이름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다른 MSN 서비스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MS는 윈도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현재의 인터넷 도메인 이름에 대해 주소당 저장공간 250MB와 e메일 계정 20개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스팸메일 제거와 바이러스 검사 및 e메일 확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MSN 메신저와 MSN 스페이스(Spaces) 및 다른 MSN 서비스 접속을 단순화하게 된다.

MS는 이달 초 MSN 웹 포털 사업을 기반으로 ‘라이브닷컴’이라는 웹 사이트를 발표한 후 ‘윈도 라이브 커스텀 도메인’ 서비스를 시연해 왔다.

한편 MS는 라이브닷컴에서 제공될 서비스 목록을 ‘윈도 라이브 아이디어(http://ideas.live.com)’ 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