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셋째주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에는 개인용 소프트웨어 1종과 기업용 솔루션 3종이 출품됐다.
이번주에는 기업의 사업 관리를 편리하게 해 생산성을 높여주는 소프트웨어가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http://www.ontheit.com)는 기업포털(EP)과 지식관리시스템(KMS)에 축적된 노하우와 지식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날리지플러스BPM’을 내놓았다.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 http://www.in-soft.co.kr)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자산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능동형 IT 자산관리 프로그램 ‘유매니저(u-Manager)’를,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company.wisenut.co.kr)은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기업용 솔루션에 연동되는 기업용 통합 검색 솔루션 ‘서치포뮬러(Search Formula)-1’을 출품했다.
시소러스(대표 나준호 http://www.sisorus.com)는 청소년들의 사이버 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컴퓨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컴퓨터 중독 방지 소프트웨어 ‘키드락(KidLock)’을 선보였다.
주요 출품작
제품명 회사 운용체계 주요 기능 연락처
키드락 시소러스 윈도 컴퓨터 중독 방지 소프트웨어 (031)719-8464
유매니저 아이엔소프트 윈도 IT 자산관리 소프트웨어 (02)719-5744
날리지플러스BPM 온더아이티 윈도, 오라클 비즈니스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02)546-1121
서치포뮬러1 코리아와이즈넛 윈도 기업용 검색 솔루션 (02)3404-6142
◆온더아이티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http://www.ontheit.com)는 비즈니스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날리지플러스BPM’을 선보였다.
날리지플러스BPM은 K-BPM(Knowledge-based BPM) 솔루션으로 기업포털(EP)과 지식관리시스템(KMS)에 축적된 노하우와 지식을 업무 프로세스상에서 조직원들이 자동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처리 결과를 자연스럽게 새로운 지식 창출로 유도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 내 프로세스를 정형화·표준화한다. 또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러와 업무자동화 프로세스 등 기업 내 두 종류의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사용자 중심의 프로세스로 통합할 수 있다.
지식 근로자의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고 다양한 IT인프라와의 진정한 통합을 이룰 수 있다.
이 제품은 프로세스 자동화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다른 BPM 솔루션과는 달리, 프로세스상에서 지식활용을 극대화해 조직원의 역량과 업무 처리의 질적인 개선까지 추구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100% 닷넷 기반으로 안전성이 높으며 유지 보수 비용이 낮은 것이 강점이다.
▲인터뷰-김범수 사장
“최근 실시간 기업(RTE)이 새로운 비즈니스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TE 구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BPM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김범수 사장은 그러나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BPM을 지원하는 솔루션들은 업무 자동화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이를 뛰어넘는 차세대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금융과 공공, 제조 등 KM부문의 확산 및 재구축이 활발한 100여개의 기존고객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 나가는 영업전략을 펼칠 계획입니다.” 김 사장은 신규고객 및 비효율적인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레퍼런스를 늘려 갈 방침이다.
그는 내년을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내년 1분기에 일본어·영어 포팅 및 매뉴얼 번역을 마치고 2분기에 영업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특히 내년 초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다국어를 지원하는 EP/KMS/BPM통합 솔루션 날리지플러스5.0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엔소프트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 http://www.in-soft.co.kr)는 IT 자산관리 프로그램 ‘유매니저(u-Manager)’를 출품했다.
유매니저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QoS)을 즉시 측정하고 이에 대한 문제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진화하는 서비스의 특성을 능동적으로 수용해 감시의 포인트를 즉시 변경 가능한 능동형 시스템이다.
유매니저는 CPU와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프로세스 등 시스템 자원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웹과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다양한 사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성능 감시도 가능하다.
서버군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들의 자원 상태, 서비스의 정상 여부에 대해 통합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단위의 세밀한 자원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동시에 100+ 이상의 상태 감시를 통해 시스템 자원과 서비스 상태를 감시할 수 있다. 개방형 구조로 뛰어난 확장성 및 기존 개발 모듈의 재사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성능 감시를 위한 기반 모듈을 제공한다.
유매니저는 각종 시스템의 조기 장애를 인지하고 상세 원인을 분석한다. 또 자동 배포를 통한 버전 관리 기능 등이 있다.
▲인터뷰-황광익 사장
“IT 관리자가 자원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관리하기에는 그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많은 도구는 단순히 개별 장비의 자원에 대한 현황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광익 사장은 관리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만을 담은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 위주의 영업 정책이 있으며, 공공 및 일반 SMB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황 사장은 현재 모 통신사와 해외 공동 판매를 계획중이며 2006년도 상반기 내에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제품은 버전 1.0으로 일반적인 서버 제품군에 대한 감시 및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상태 감시 기능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며 “내년 중반을 목표로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감시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서비스 분석 도구가 추가된 확장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와이즈넛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company.wisenut.co.kr)은 기업용 통합 검색 솔루션 ‘서치포뮬러(Search Formula)-1’을 내놓았다.
서치포뮬러-1은 공공분야 기간 시스템에 연구과제와 학술정보, 유관 기관의 자료를 통합 검색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기업용 솔루션에 연동된다. 전자 도서관에 장착돼 문서 및 서지 정보를 통합 검색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의 웹, 음악파일, 이미지파일, 백과사전 등을 검색하고 각종 사이트의 기사와 게시판, 인물정보, 제품 정보, 가격정보, 환율정보 등 각종 콘텐츠의 통합 검색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순수 국산 원천기술로 고객 특성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편리하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 처리 구조로 구성됐다. 랭킹 알고리듬 및 정확한 검색도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형태소 분석기를 적용해 한글 처리가 매끄럽다. 이 솔루션은 로열티 지급이 없어 기존 외국산 기업용 검색 엔진을 대체하는 수입 대체 효과가 크다. 고객 만족팀을 별도로 운용하며 정기 방문을 통해 사용자 불편 사항을 최대한 수용하는 것도 코리아와이즈넛의 경쟁력이다.
▲인터뷰-박재호 사장
“기존의 조직은 정보를 습득·활용·공유하는 데 개별적인 정보활동으로 인해 시간과 비용이 중복 투자되고 정보의 편중화에 따른 정보의 불균형 심화하고 있습니다.”
박재호 사장은 이런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인 서치포뮬러-1은 개발 초기부터 유연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특히 서치포뮬러-1은 순수 국산 원천기술에 의한 고성능 솔루션으로 제품 원가 절감에 따른 가격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2004년 멕시코 전자정부 e멕시코 구축사업 검색솔루션 공급을 시작으로 2005년 멕시코 정부 홈페이지 검색엔진 교체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내년에는 멕시코를 교두보로 남미 지역 및 아랍에미리트 등을 중심으로 하는 중동지역 공략을 시작합니다.”
그는 내년 상반기 서치포뮬러-1 버전 4.0과 SF-1 쇼핑에디션 V2.0, SF-1 데스크톱 검색 버전을 내놓고 하반기 와이즈 IA V2.0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솔루션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소러스
시소러스(대표 나준호 http://www.sisorus.com)는 컴퓨터 중독 방지 소프트웨어 ‘키드락(KidLock)’을 내놓았다.
키드락은 청소년들의 사이버 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컴퓨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은 사용 편의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하고 있다. 부모들이 별도로 PC를 관리하거나 설정할 필요가 없다. 역기능 방지를 위해 하루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과 유해사이트 차단, 유해 프로그램 차단 기능들을 제공한다.
키드락은 정보화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화 순기능이 차단되는 것을 막는 데 신경 쓴 프로그램이다. 학습 등을 위한 인터넷 사용에 대해서는 사용시간 제한을 적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이 밖에 보안기능도 뛰어나다. 마음대로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지 못하도록 보호 장치가 제공된다.
키드락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컴퓨터 사용습관을 갖도록 함으로써 사이버 중독으로 인한 정신적·육체적·사회적 역기능을 시스템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별도의 컴퓨터 지식을 요하지 않아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인터뷰-나준호 사장
“청소년들의 과다한 컴퓨터 사용이 사이버 중독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를 사용해 일상생활에서 사회적·정신적·육체적·금전적 지장을 받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나준호 사장은 사이버 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습관을 키우는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나 사장은 ‘습관이 자녀의 미래를 바꾼다’란 메시지를 시장에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이버 중독 방지와 관련해서 IT 인프라가 발전한 한국에서 우선적으로 사회적인 문제로 이슈화되었지만 일본·중국·미국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유력 사업자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 사장은 “인터넷 실명제와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을 사회적으로 요구하게 되므로 인터넷 사이트 로그인 시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자동 로그인과 정보입력을 자동으로 하는 오토 필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많이 본 뉴스
-
1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2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3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4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5
[전문]尹, 대국민 담화..“유혈 사태 막기 위해 응한다”
-
6
초경량 카나나 나노, 중형급 뺨치는 성능
-
7
'파산' 노스볼트,배터리 재활용 합작사 지분 전량 매각
-
8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9
BYD, 전기차 4종 판매 확정…아토3 3190만원·씰 4290만원·돌핀 2600만원·시라이언7 4490만원
-
10
DS단석, 'HVO PTU 생산' SAF 원료 美 수출 임박…유럽 진출 호재 기대
브랜드 뉴스룸
×